-
KTV NEWS 13 (106회)
한전, 전기요금 4.9% 인상안 의결 / 이달 중순 폭염 '주춤'…다음달 초까지 더위 / "북미, 싱가포르서 3일간 비공식 접촉" / "서울시 버스준공영제에 매년 과다지원" / 불량종자 공급 수십억 챙긴 업자 검거 / 30개 대학 참여 사이프 국내대회 [캠퍼스 리포트]
방송일자 : 2012.08.03
-
한전, 전기요금 4.9% 인상안 의결
한국전력공사가 임시 이사회를 열고 전기요금을 평균 4.9% 인상하기로 의결했습니다.
이사회에서 결의된 인상안은 지식경제부에 제출되고, 실무자 검토를 거쳐 전기위원회에 상정된 뒤 최종 결정됩니다.
한전은 발전기 정비 일수 감축과 연료비 연동제 시행 등 전기요금 원가에 영향을 미치는 제도의 개선 방안도 함께 정부에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 ⓒ...
방송일자 : 2012.08.03
-
이달 중순 폭염 '주춤'…다음달 초까지 더위
보름 가까이 전국 대부분 지방에 이어지는 폭염의 기세가 이달 중순 다소 수그러들겠지만, 더위는 9월 초순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이 발표한 '1개월 기상 전망'을 보면 이달 중순과 하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전히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무더운 날씨가 많은 가운데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국지적으로 많은 비가 오는 곳도...
방송일자 : 2012.08.03
-
"북미, 싱가포르서 3일간 비공식 접촉"
북한과 미국이 지난달 31일부터 사흘간 싱가포르에서 비공식 접촉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싱가포르 회동에 참가한 북한 최선희 외무성 부국장은 `미국의 소리' 방송에 이메일을 보내 북미 비공식 접촉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북한은 이 자리에서 최근 '핵문제 전면 재검토' 방침을 밝힌 배경을 설명하며 "미국이 적대시 정책을 철회하지 않는 한 비핵화는 요원하...
방송일자 : 2012.08.03
-
"서울시 버스준공영제에 매년 과다지원"
서울시가 시내버스 준공영제를 운영하며 서울시버스운송사업조합 등에 연간 최대 88억원을 과다지원한 것으로 감사원 감사결과 드러났습니다.
감사원은 서울시가 차량매각수입 등을 운송수입금에 포함하지 않고 지원근거가 불명확한 노조지원금을 총 운송비용에 포함해 최근년간 연평균 88억원을 과다지원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서울시는 지난 2004년부터 시내버스 운송수입금 ...
방송일자 : 2012.08.03
-
불량종자 공급 수십억 챙긴 업자 검거
농가에 불량종자를 공급하고 수십억원의 이득을 챙긴 판매업자와 공무원 등 9명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품종을 확인할 수 없는 불량 종자를 마치 외국정부에서 보증한 우수 종자인 것처럼 속이고 농가에 납품해 수십억원대의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로 수입업자 김모씨를 검거했습니다.
또 이들의 불법행위를 눈감아주고 수천 만원의 뇌물을 챙긴 혐의로 ...
방송일자 : 2012.08.03
-
30개 대학 참여 사이프 국내대회 [캠퍼스 리포트]
30개 대학 2천여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한 사이프 코리아 국내대회가 최근 건국대학교에서 이틀간 열렸습니다.
지난 1년간 추진해온 80여개의 프로젝트 성과를 겨룬 결과 서울대팀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양영경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사이프 코리아 국내대회가 열리고 있는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입니다.
여덟번째를 맞은 올해는 전국 30개 대학에서 추진한 8...
방송일자 : 2012.08.03
-
KTV NEWS 13 (105회)
이 대통령, 고영한·김신·김창석 대법관 공식임명 / 軍, 이달 중순 독도방어 합동훈련 / 장례지도사 국가자격증 제도 도입 / 옛 복식과의 소통…조선시대 복식전 [캠퍼스리포트]
방송일자 : 2012.08.02
-
이 대통령, 고영한·김신·김창석 대법관 공식임명
이명박 대통령은 고영한·김신·김창석 대법관 후보자를 대법관직에 공식 임명했습니다.
여름휴가 중인 이 대통령은 오늘 정부가 제출해 온 대법관 후보자 임명 동의안을 전자결재를 통해 재가했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국회는 지난달 이들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었고, 어제 본회의를 열어 임명동의안을 가결했습니다.
< ...
방송일자 : 2012.08.02
-
軍, 이달 중순 독도방어 합동훈련
다른 나라 선박의 독도 침범에 대한 저지능력을 키우기 위한 독도 방어훈련이 이달 중순 동해 울릉도와 독도 인근 해상에서 실시됩니다.
군 관계자는 "육·해·공군과 해양경찰이 참여하는 독도 방어 합동기동훈련을 이달 중순 실시할 계획"이라면서 "연례적인 성격의 훈련으로 지난 2월에도 실시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훈련에는 호위함 등 ...
방송일자 : 2012.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