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력수급 연일 비상···오늘 또 '고비'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전력수요가 급증하면서 '전력위기'에 대한 우려감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전력거래소는 오늘 전력피크 시간대인 오후 2~3시 최대전력수요를 7290만kW 수준으로 예보해, 일단 예비전력 414만kW 수준의 '정상 단계'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하지만 지속되는 무더위로 인해 냉방용 전력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전력수요 최고치를 또 다...
방송일자 : 2012.07.26
-
이 대통령 "수출기업 지원, 속도감 있게 해결"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수출기업 지원과 관련해 태스크포스를 만들어서라도 속도감 있게 해결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청와대에서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한 이 대통령은 올 초 회의를 했을 때부터 세부적인 대책을 세워 추진했어야 하는데
너무 늦었다고 질타하며, 수출에 관한 것은 그때 그때 해결해 줘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기업에 대해서...
방송일자 : 2012.07.26
-
"가계부채 만기 연장 부담 완화 추진"
가계대출 만기에 몰려 대출자가 떠안는 부담을 덜어주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금융위원회는 국회 정무위원회 업무현황 보고에서 담보가치 하락 등으로 대출 만기를 연장할 때 겪는 어려움을 완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위는 만기를 늦출 때 집값 등 담보가치가 하락해 위험관리가 필요하면, 대출자의 부담을 최대한 가볍게 하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올해 은행...
방송일자 : 2012.07.26
-
日 총리 "위안부 모집 정부 관여" 인정
노다 요시히코 일본 총리가 ‘위안부 강제연행은 없었다’는 자민당 의원의 주장에 ‘위안부 모집에 일본군이 직간접으로 관여했다’는 1993년 ‘고노담화’를 재확인했습니다.
노다 총리는 “고노담화에는 군 당국이 위안소의 설치·관리와 이송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했고, 위안부 모...
방송일자 : 2012.07.26
-
김정은 결혼 공식 확인···부인 '리설주'
<!--StartFragment-->북한이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결혼사실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부인 이름은 리설주로 예술단원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근 김정은 위원장의 현지지도에 잇따라 등장한 `젊은 여성'은 김 위원장의 부인으로 이름은 리설주로 확인됐습니다.
조선중앙TV와 조선중앙방송 등 북한매체는 어젯밤...
방송일자 : 2012.07.26
-
선수단 공식 입촌···주말에 금맥 터진다
우리나라 선수단이 올림픽 선수촌에서 공식 입촌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주말엔 사격의 진종오를 시작으로, 양궁과 펜싱, 그리고 자유형 400m에서 박태환이 금메달 사냥에 나섭니다.
송보명 기자의 보도입니다.
우리 대표팀이 올림픽파크 내 선수촌에 입성했습니다.
우리 선수단은 가봉, 아일랜드, 러시아 선수단과 함께 빨간 양탄자를 밟으며 등장했습니다.
태극...
방송일자 : 2012.07.26
-
독도는 우리식물의 땅 [캠퍼스 리포트]
우리나라와 일본이 독도 영토분쟁을 벌여오고 있는 가운데, 독도에 분포한 식물의 유전자를 비교분석하고 엽록체 게놈지도를 만드는 등 독도 생태를 10년 째 연구를 해온 대학교수팀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지은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마주 난 초록잎에 지름 8mm의 붉은 열매. 섬괴불나무를 아시나요?
광택이 나는 타원형 잎에 7월에 황록색의 작...
방송일자 : 2012.07.26
-
KTV NEWS 13 (99회)
서울 첫 폭염주의보···전력수급 '비상' / 저축은행 금품수수 김희중·김세욱 구속 / 태극선수들, 런던 현지 적응 훈련 구슬땀 / 신종훈, 복싱에서 '24년 노 골드' 수모 씻는다
방송일자 : 2012.07.25
-
서울 첫 폭염주의보···전력수급 '비상'
폭염주의보가 전국으로 확대되면서 연일 전력수급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오늘 상황은 어떤지, 전력거래소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보겠습니다.
여정숙 기자!
네, 전력거래소에 나와있습니다.
어제까지 이틀 연속으로 전력수요가 최대기록을 경신했는데, 오늘 상황은 어떻습니까?
네, 오늘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오늘 아침 11시...
방송일자 : 2012.07.25
-
저축은행 금품수수 김희중·김세욱 구속
저축은행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희중 전 청와대 제1부속실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됐습니다.
김용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희중 전 청와대 제1부속실장과 김세욱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실 선임행정관이 어젯밤 결국 구속수감됐습니다.
밤늦게 구치소로 향한 김 전 실장은 취재진의 질문에 짧게 답했습니다.
저축은행비리 합동수사단은 김 전 실장이...
방송일자 : 2012.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