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V NEWS 9 (21회)
한국 공관 체류하던 탈북자 5명 최근 입국 / 이영호·최종석씨 구속영장 발부 / 휴대전화 가입신청서 개선…"요금 확인하세요" / 수교 20년, 한·중 춘향전으로 하나됐다 / 새로운 행동문화 '플래시 몹'이 뜬다
방송일자 : 2012.04.04
-
한국 공관 체류하던 탈북자 5명 최근 입국
국군포로 고 백종규씨의 딸 영옥씨 가족을 비롯해 탈북자 5명이 최근 입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 소식통은 "중국 내 한국 공관에서 3년간 체류해온 탈북자 5명이 지난 1일 국내에 들어왔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지난 2009년 북한을 탈출한 뒤 베이징 총영사관에 들어간 뒤 지금까지 한국행을 기다려왔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
방송일자 : 2012.04.04
-
이영호·최종석씨 구속영장 발부
민간인 불법사찰과 관련해 증거인멸을 지시한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이 청구된 이영호 전 청와대 고용노사비서관과 최종석 전 청와대 고용노사비서관실 행정관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됐습니다.
영장실질심사를 맡은 서울중앙지법 위현석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범죄사실이 소명되고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영장발부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들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로 앞으로 검찰...
방송일자 : 2012.04.04
-
휴대전화 가입신청서 개선…"요금 확인하세요"
휴대전화를 살 때 가입신청서가 복잡해서 매달 실제로 내야 하는 돈이 얼만지 헷갈리신 분들 계실 텐데요, 앞으론 가입신청서 표기방식이 변경돼 요금 확인이 한결 쉬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지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휴대전화 판매점이 모여있는 서울의 한 지하상가.
'스마트폰 공짜', '할부금 지원'같은 광고가 눈길을 끕니다.
광고만큼 휴대전화 단말기값과 요...
방송일자 : 2012.04.04
-
수교 20년, 한·중 춘향전으로 하나됐다
중국인들이 연기하는 우리의 춘향전은 어떤 모습일까요.
한중 문화수교 20주년을 기념해 두 나라가 문화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버드나무의 아름다움을 표현한다는 중국의 전통극, 월극.
우리의 춘향전이 중국의 월극으로 재해석 됐습니다.
이몽룡과 성춘향 두 사람의 애틋한 사랑이야기는 원작과 똑같지만 배우들의 표현과 음악은...
방송일자 : 2012.04.04
-
새로운 행동문화 '플래시 몹'이 뜬다
'플래시 몹'이란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습니까?
이메일이나 휴대폰 연락을 통해 불특정 다수가 약속한 장소에 모여 함께 주어진 행동을 하고 순식간에 흩어지는 것을 가르켜 이른바 '플래시 몹'이라고 하는데요.
요즘 젊은이들은 사이에서 이 플래시몹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영은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홍대 근처의 한 거리.
평범하게 보이는 이 거리...
방송일자 : 2012.04.04
-
KTV NEWS 9 (20회)
이영호 구속 오늘 결정…진경락 소환 속도 / 北 외무성 리근 "로켓 발사 계획 불변" / "北, 장거리로켓 발사 후 핵실험·군사도발 예상" / 北, 4월에 연이은 대규모 행사 열려 / 장애인 바리스타 돕는 대학생들
방송일자 : 2012.04.03
-
이영호 구속 오늘 결정…진경락 소환 속도
법원은 오늘 증거 인멸을 지시한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영호 전 청와대 비서관과 최종석 전 행정관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 뒤 구속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런 가운데 검찰은 소환에 불응하고 있는 진경락 전 기획총괄과장에 대한 소환 조사 방안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검찰은 진 씨가 사찰과 증거 인멸 과정 전반을 가장 잘 아는 핵심 인물로 보...
방송일자 : 2012.04.03
-
北 외무성 리근 "로켓 발사 계획 불변"
북한 리근 외무성 미국국장은 북한의 로켓 발사 계획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측 민간 대표단과 지난 주말 동안 비공식 접촉을 끝낸 리근 국장은 베를린 공항에서, 이달 중순으로 알려진 광명성 3호 발사 계획에 변함이 없다면서, 이번 발사는 북한 농업에 도움이 되는 '위성 발사'라는 주장을 되풀이했습니다.
독일에서 열린 미국 민간 연구소 주최 세미...
방송일자 : 2012.04.03
-
"北, 장거리로켓 발사 후 핵실험·군사도발 예상"
국방부는 북한이 장거리 로켓을 발사한 뒤 핵실험이나 군사도발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북한이 오는 12일에서 16일 사이 장거리로켓을 쏜 뒤 핵실험이나 추가적인 군사도발을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군 당국은 보고 있습니다.
지난 2009년 장거리 미사일 발사 때와 비슷한 패턴을 보일 것이라는 게 국방부의 설명입니...
방송일자 : 2012.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