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 4월에 연이은 대규모 행사 열려
이번달 북한에서는 대규모 행사가 연이어 열립니다.
북한은 장거리로켓 발사를 자체 행사에 최대한 활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계속해서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조선중앙TV/지난달 16일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0돌을 맞으며 우리 나라에서는 자체의 힘과 기술로 제작한 실용위성을 쏘아올리게 된다."
북한은 지난달 4월 12일부터 16일 사이...
방송일자 : 2012.04.03
-
장애인 바리스타 돕는 대학생들
대학생들이 청각장애인들의 바리스타 취업을 도와주고 있어 화제입니다.
바리스타를 꿈꾸는 청각장애인들의 입과 귀 역할을 하며, 그들의 자립을 돕고 있는 대학생들을 김보화 캠퍼스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커피향이 그득한 신촌의 한 까페에 젊은 남녀 13명이 모였습니다.
조용히 앉아 모두 한 곳에 집중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커피를 마시러 온 손님이 아닌 것...
방송일자 : 2012.04.03
-
KTV NEWS 9 (19회)
다음달부터 학자금 대출 저금리 전환 / 靑 "참여정부도 민간인·정치인 사찰" / 대검 "불법사찰, 성역 없이 의혹 규명" / 검찰, 이영호 전 비서관 구속영장 청구 / 돼지고기 출하 중단 사태 극적 타결
방송일자 : 2012.04.02
-
다음달부터 학자금 대출 저금리 전환
이명박 대통령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와 관련해 국민들의 협조에 감사를 표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청년층에 대한 지원을 대폭 확대하겠다고 혔습니다.
제87차 라디오 인터넷 연설 내용, 명화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세계 53개 나라 정상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핵안보정상회의가 성공적인 막을 내렸다며 우리 자녀들에게 ...
방송일자 : 2012.04.02
-
靑 "참여정부도 민간인·정치인 사찰"
총리실 민간인 사찰 논란과 관련해, 최금락 청와대 홍보수석도 기자들에게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전 정부에서도 다수의 민간인과 여야 정치인에 대한 사찰 사실이 드러났다며 해명을 요구했습니다.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참여정부 시절 총리실 조사심의관실에선 민간인과 정치인에 대한 사찰은 전혀 없었다는 야권의 주장에 대해, 최금락 청와대 홍보수석은 당시에도 ...
방송일자 : 2012.04.02
-
대검 "불법사찰, 성역 없이 의혹 규명"
대검찰청은 국무총리실의 민간인 불법사찰과 관련해, 사즉생의 각오로 성역없는 수사를 진행해 의혹을 철저히 규명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검은 어제 대검찰청 기자실에서 긴급 브리핑을 갖고, 이 사건과 관련한 각종 의혹에 대한 진상을 조속히 규명해 엄단하라는 것이 국민 여러분의 여망임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있다면서, 국민적 관심이 집중된 매우 중차대한 사안임...
방송일자 : 2012.04.02
-
검찰, 이영호 전 비서관 구속영장 청구
검찰이 민간인 불법사찰 사건과 관련해, 이영호 전 청와대 고용노사비서관에 대해 증거인멸 등의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 전 비서관은 최종석 전 행정관을 통해 장진수 전 주무관에게 자료 삭제를 지시하고 입막음용으로 2천만원을 건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또 수차례 출석을 거부한 진경락 전 공직윤리지원관실 과장에 대해서도 강제구인 절차에...
방송일자 : 2012.04.02
-
돼지고기 출하 중단 사태 극적 타결
지난주 대한양돈협회가 정부의 ‘돼지고기 7만톤 무관세 수입을 결정하자 돼지고기 출하 중단을 선언했었는데요.
첨예하게 대립했던 양측이 어제 밤 극적인 합의를 이뤘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여정숙 기자!
네, 정부과천청사에 나와 있습니다.
평행선을 달리던 양측의 협상이 어제 극적으로 타결됐다고요?
네, 그렇습니다...
방송일자 : 2012.04.02
-
KTV NEWS 9 (18회)
美 "로켓발사땐 대북정책 전면 재검토" / 한·일·중 외교장관, '북 로켓' 집중 논의 / 금양호 사망선원 9명 전원 의사자 인정 / 교사의 행정업무 부담 덜어준다 / 목포대, 의대 유치 필요한가?
방송일자 : 2012.03.30
-
美 "로켓발사땐 대북정책 전면 재검토"
제임스 밀러 미국 국방부 정책담당 차관 지명자는 "북한이 장거리 로켓 발사를 강행한다면 향후 대북정책을 전면적으로 재검토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밀러 지명자는 어제 상원 군사위에서 열린 인준청문회에서 "로켓 실험을 강행할 경우 이런 지원과 앞으로 취할 예정이었던 다른 대북 조치들을 중단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 ⓒ 한국정책방...
방송일자 : 2012.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