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무역 환경이 날로 험난해지고 있습니다. 개도국과의 기술격차가 감소하고 있고, 원화절상, 고유가 등의 문제는 우리 수출 시장에 장벽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응방안의 하나로 정부는 국가브랜드 마케팅 전략인 ‘코리아 프리미엄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국가이미지를 향상시켜 기업과 상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이를 수출경쟁력 제고로 연결시키려는 것입니다.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2006년 상반기 수출 시장은 13.9%라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정책을 계기로 우리 수출 시장의 활력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