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림픽기간 런던서 다양한 '한국 문화' 행사
이번 올림픽 기간동안 런던 시내 곳곳에서는 다양한 한국문화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이번 행사에는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런던의 명소 하이드파크 공원에 위치한 팀코리아 하우스.
이곳에선 64년전 처음 올림픽에 출전했던 한국의 모습부터 현재 스포츠 강국으로 발전하기까지의 모...
방송일자 : 2012.07.30
-
대학생 책 대출 건수 연 0.8회 [캠퍼스 리포트]
올해는 독서의 해입니다.
하지만 요즘 전반적인 사회분위기는 우리로 하여금 책을 멀리 하도록 하고 있는데요.
이 같은 현상은 대학가에서도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어 문제의 심각성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김단샘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올해 졸업을 앞두고 있는 여대생 김슬기씨는 1년동안 읽은 책이 5권도 안됩니다.
취업을 위해 각종 자격증시험 공부하랴...
방송일자 : 2012.07.30
-
옥천 농산물 축제와 함께 하는 녹색자전거 여행 [정책, 현장을 가다]
옥천에서 열린 농산물 축제에 녹색 자전거여행이 함께 했습니다.
아름다운 자전거길과 함께 옥천지역 특산물 포도와 복숭아가 함께하는 여행!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시죠.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7.30
-
정책&이슈 (200회)
어제 '관심' 단계 발령 피해···오늘도 위기 / "늦어도 다음달 3일 고리원전 가동해야" / 김병화 대법관 후보자 사상 첫 자진사퇴 / 성범죄자 정보공개·전자발찌 소급 추진 / 소비·투자 둔화···2분기 GDP 성장률 '뚝' / 경제활력대책회의 출범···"3%대 성장 총력" / 이 대통령 "기업들 적극적으로 투자해달라" / 류우익 장관 "북한 변화상은 올바른 선택 징후" / 외교부 "김영환씨 주장 사실이면 中에 사과요구" / 춘천 산사태, 그 후 1년 / 우면산 산사태 1년···지금은 안전한가? / 교민 응원 열기 '후끈'···런던서 '대~한민국' / 대학생 대안포럼 '미래사회를 논하다' [캠퍼스 리포트] /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 /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대학개혁에 앞장선다] / 2012 농어촌 집 고쳐주기 [정책, 현장을 가다]
방송일자 : 2012.07.27
-
어제 '관심' 단계 발령 피해···오늘도 위기
어제도 전국적으로 폭염주의보가 내려지는 등 찜통더위가 이어졌습니다.
피크 시간대 전력수급이 불안한 가운데서도 다행히 위기는 피해갔지만, 오늘도 여전히 불안한 상황입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번 주 내내 이어진 폭염에 전력수요량이 연일 치솟고 있습니다.
어제 전력 사용 피크 시간대인 오후 2시~3시 사이 최대 사용량은 7천263만kW, 전력예...
방송일자 : 2012.07.27
-
"늦어도 다음달 3일 고리원전 가동해야"
홍석우 지식경제부 장관은 고리 주민과 인내심을 갖고 소통하겠지만 늦어도 다음 달 3일에는 고리원전 1호기를 돌릴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홍 장관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전력 수요를 조정하는 비용이 하루에 30억 가량이 들고 블랙 아웃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고려해야 한다면서 이렇게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다음 달 13일부터 고리 1호기의 화력이...
방송일자 : 2012.07.27
-
김병화 대법관 후보자 사상 첫 자진사퇴
김병화 대법관 후보자가 지난달 5일 신임 대법관으로 임명 제청된 지 51일 만에 전격 사퇴했습니다.
김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위장전입과 아들 병역 문제·세금탈루·저축은행 수사 무마 관련 의혹이 불거지면서 부적격 시비에 휘말렸습니다.
김 후보자는 '사퇴에 즈음하여'라는 글을 통해 자신이 사퇴하는 것이 국가에 마지막으로...
방송일자 : 2012.07.27
-
성범죄자 정보공개·전자발찌 소급 추진
성범죄자에 대한 정보공개와 전자발찌 부착이 소급 적용될 전망입니다.
최근 통영 초등학생 살인 사건과 제주 올레길 여성 살해 사건 등 강력범죄가 잇따르고 있는데 따른 조치입니다.
정은석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성범죄자의 신상정보 공개와 전자발찌 부착 대상이 관련법 시행 이전 성범죄자에게까지 소급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정부는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성폭력...
방송일자 : 2012.07.27
-
소비·투자 둔화···2분기 GDP 성장률 '뚝'
올해 2분기 경제 성장률이 0.4%로 전 분기와 비교해 반토막이 났습니다.
소비가 줄고 수출까지 어려워지면서, 올해 목표 성장률 3% 달성이 어려울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한국은행이 2분기 실질 국내총생산, GDP의 전분기 대비 성장률을 0.4%로 발표했습니다.
지난 1분기 0.9%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실적으...
방송일자 : 2012.07.27
-
경제활력대책회의 출범···"3%대 성장 총력"
글로벌 경기 둔화로 우리 경제의 하방 위험이 커짐에 따라, 창의적 정책방안 발굴을 위한 경제활력대책회의가 출범했습니다.
첫 회의에서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올해 3%대 성장을 위해 총력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정부가 경제활력을 높이기 위한 범부처 차원의 역량을 결집하기로 했습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첫 경제활력 대책회의...
방송일자 : 2012.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