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 새마을운동, 현황과 비전 [집중 인터뷰]
70년대 우리나라 국민에게 '잘 살 수 있다'는 용기를 주었던 새마을 운동이 21세기에 '뉴새마을운동' 으로 새롭게 태어나고 있습니다.
선진 일류 국가 건설을 목표로 하는 희망 공동체운동, '뉴새마을운동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재창 새마을 운동중앙회 회장 모셨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3.03.19
-
정책&이슈 (355회)
박근혜 대통령, 오늘 수석비서관회의 주재 / 오늘 국정원장·금융위원장 후보자 청문회 / 정부조직법 타결···박 대통령, 국정운영 '본격화' / 박 대통령, 피겨 우승 김연아 선수에게 축전 / 청와대 브리핑, 수석비서관 회의 결과 / "미국, 김정은 체제의 안정에 의문" / 내몽골 황사 발원···내일 영향 있을 듯 / 대학생들, "해외봉사로 사랑 나눠요" [캠퍼스 리포트] / 8대 이어 온 백자의 美···김영식 도자전 [캠퍼스 리포트] / 봄철 황사대비, 유의사항은? [집중 인터뷰]
방송일자 : 2013.03.18
-
박근혜 대통령, 오늘 수석비서관회의 주재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하고, 정부조직법 타결 이후 국정 정상화 방안을 논의합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회의에서 정부 출범 20일이 넘도록 정부조직법이 지연돼 빚어졌던 국정 차질을 조속하고 빈틈없이 메워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또, 이후 정부조직이 새롭게 개편되는 과정에 또다시 부처간 영역다툼 등 잡음이 생기...
방송일자 : 2013.03.18
-
오늘 국정원장·금융위원장 후보자 청문회
국회는 오늘 남재준 국정원장과 신제윤 금융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어 후보들의 도덕성과 자질을 검증합니다.
남재준 국정원장 후보자 청문회에서는 아파트 투기 의혹과 국정원의 정치 불개입 의지 등이 쟁점이 될 전망입니다.
신제윤 후보자에 대해서는 아파트 다운 계약서 작성 의혹과 부동산 관련 금융규제, 우리금융지주 민영화 문제 등이 거론될 것으로 ...
방송일자 : 2013.03.18
-
정부조직법 타결···박 대통령, 국정운영 '본격화'
새 정부가 출범한 지 21일 만인 어제 여야가 정부조직법 개정안에 대해 합의했습니다.
오는 20일 국회 처리가 예정된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운영 구상 실천도 본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정치권은 마지막 쟁점이었던 SO, 즉 종합유선방송 소관 업무는 원안대로 미래창조과학부로 이관하기로 했습니다.
IPTV 소관 업무도 미래창조과학...
방송일자 : 2013.03.18
-
박 대통령, 피겨 우승 김연아 선수에게 축전
박근혜 대통령은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김연아 선수에게 축전을 보내
격려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김연아 선수가 보여준 자신감과 아름다운 연기는 우리 국민들에게 큰 자긍심과 감동을 주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전 세계에 한국빙상의 저력을 과시하고 우리 국민의 명예를 드높인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계속 노력해 세계무대에서 더욱 더 빛나기...
방송일자 : 2013.03.18
-
청와대 브리핑, 수석비서관 회의 결과
청와대 브리핑, 수석비서관 회의 결과
방송일자 : 2013.03.18
-
"미국, 김정은 체제의 안정에 의문"
미국 하원정보위원장은 미국 정부가 북한 김정은 체제의 안정에 대한 확신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최근 북한의 도발 움직임을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입니다.
마이크 로저스 하원 정보위원장은 CNN 방송 시사대담 프로그램 '스테이트 오브 유니언'에 출연해 북한 김정은 체제의 안정에 대해 의문을 드러냈습니...
방송일자 : 2013.03.18
-
내몽골 황사 발원···내일 영향 있을 듯
오늘 비구름이 물러난 뒤 내일은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청은 어제 내몽골과 고비사막에서 발원한 황사가 오늘은 대부분 우리나라 상공을 통해 이동해 가겠지만, 오늘밤 저기압이 통과한 후 내일 고기압권에서 일부가 지상으로 하강하면서 옅은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3.03.18
-
대학생들, "해외봉사로 사랑 나눠요" [캠퍼스 리포트]
방학을 이용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나라를 찾아 봉사활동을 하는 대학생들이 늘고 있는데요.
경상대학교 해외봉사단은 필리핀 비나로난 지방을 찾아 봉사와 나눔의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강한 캠퍼스기자가 현지에 다녀왔습니다.
필리핀 비나로난의 한 초등학교.
시골에 위치해 있지만 약 천여 명의 학생이 다니는 큰 학교입니다.
이 곳을 찾은 경상대...
방송일자 : 2013.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