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인 위한 나눔 실천한 이달의 나눔인 선정
<!--StartFragment-->갑작스레 쌀쌀해진 날씨가 더욱 부담스러운 분들, 바로 홀로 지내는 노인 분들이 아닐까 싶은데요.
재능 나눔을 통해 독거노인들을 도와온 사람들이 정부가 정한 이달의 나눔인으로 선정됐습니다.
박성욱 기자가 그들을 만나봤습니다.
경남 거제에서 대형 선박을 건조하는 일을 하는 송창열씨.
송씨는 15년 전 사내 봉사단을 결...
방송일자 : 2011.09.21
-
'한국 발전 경험' 새 경제성장 모델로
<!--StartFragment-->우리나라는 지금 중진국을 넘어서 선진국의 문턱에 들어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산업화와 민주화에 성공한 우리나라의 경험과 현 상황을 활용한 새로운 발전전략이 제시됐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지난 2008년 미국의 리먼 브라더스 사태로 촉발된 금융위기 이후 세계의 혼란은 계속되고 있는 상황.
세계 ...
방송일자 : 2011.09.21
-
인천시, 공공형 어린이집 대폭 확대
<!--StartFragment-->인천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를 목표로 지난해부터 다양한 사업을 실시해 왔는데요.
그 일환으로 올해는 공공형 어린이집을 대폭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인천광역시 오병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우수 민간 어린이집이 안정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해 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공공형 어...
방송일자 : 2011.09.21
-
KTV 7 (29회)
늘어나던 예금자 인출사태 다소 진정 / 저축은행 불법대출 적발…수사의뢰 방침 / 이 대통령 "불편 없도록 예금 서둘러 지급" / 이 대통령, UN총회 참석차 방미 / 김관진 장관 "미사일 사거리 조정 미국과 협의" / 고졸인력 채용 확대 움직임 민·관 확산 / 류우익 장관 "원칙 지키되 북한과 대화" / 2차 비핵화 회담···'우라늄 농축 최대 쟁점' / 조간 브리핑 / 금융자산 많으면 공공임대 입주 못한다 / 발신번호 조작 방치 하면 '통신사업자 벌금' / 낙농발전 TF 발족…'우유대란' 사전 차단 / 타고르 예술의 집대성, 회화전 개막 / 재정부 "환율 급등락땐 시장 안정조치" / 한·러 원자력산업 진흥 협력 강화 / 국방부 "정전때 군 주요시설 피해 없었다"
방송일자 : 2011.09.20
-
늘어나던 예금자 인출사태 다소 진정
<!--StartFragment-->7개 저축은행의 영업정지 여파로 어제 오전, 예금자들의 예금인출이 평소보다 늘어나는 등 혼란스러운 양상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당국의 불안 자제 호소 등에 힘입어, 오후부터 갈수록 진정세를 보였습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긴급 브리핑에서, 전국 상호저축은행의 예금인출이 평소보다 늘어났다고 밝혔...
방송일자 : 2011.09.20
-
저축은행 불법대출 적발…수사의뢰 방침
<!--StartFragment-->한편 저축은행들에 대한 하반기 구조조정 과정에서 사실상 대주주가 운영하는 사업장에 거액을 몰아주거나 차명계좌를 동원해 불법영업을 하는 등 불법대출이 대거 드러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금융감독원은 경영진단을 마친 85개 저축은행에서 이 같은 불법행위를 포착하고, 검찰과 협의해 조만간 이들 저축은행을 수사의뢰할 방침입니다....
방송일자 : 2011.09.20
-
이 대통령 "불편 없도록 예금 서둘러 지급"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저축은행 영업 정지에 따른 예금 지급을 서두르라고 지시했습니다.
정전 사태와 관련해선 단전 통보뿐 아니라 절전 홍보도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정연 기자입니다.
부실 저축은행의 영업 정지로 서민들의 피해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빠른시일 안에 예금 지급이 가능하도록 조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1.09.20
-
이 대통령, UN총회 참석차 방미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부인 김윤옥 여사와 함께 오늘 3박 5일간의 미국 방문길에 오릅니다.
이 대통령은 유엔총회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통해 국제사회의 공생발전과 유엔 안보리 개혁에 대해 의견을 밝힐 예정입니다.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유엔총회와 유엔 원자력안전 고위급회의 참석을 위해 미국 뉴욕을 방문합니...
방송일자 : 2011.09.20
-
김관진 장관 "미사일 사거리 조정 미국과 협의"
<!--StartFragment-->현재 300킬로미터로 제한된 미사일 사거리를 북한 전역까지 확대할 수 있도록 우리 정부가 미국과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남해안에서 북한 전역을 사정권에 넣기 위해선 미사일 사거리가 최소 800~1천km 수준은 돼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방위원회 국감소식을 강필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우리 군이 30...
방송일자 : 2011.09.20
-
고졸인력 채용 확대 움직임 민·관 확산
<!--StartFragment-->올해 채용시장의 화두는 고졸인력 채용의 확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은행권에서 시작된 고졸 채용 바람이 공공기관을 거쳐서 대기업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는데요.
김경아 기자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Q> 김 기자, 한동안 찾아보기 힘들었던 고교졸업 은행원이 최근에 다시 등장했죠?
A> 은행권이 외환위기 이후에 사실상 중단...
방송일자 : 2011.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