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UN총회 참석 공생발전 비전 제시
이명박 대통령이 오는 20일 유엔총회와 유엔 원자력 안전 고위급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뉴욕을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UN총회 기조연설을 통해 국제사회 공생발전 비전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제66차 유엔 총회와 유엔 원자력안전 고위급회의 참석차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미국을 방문합니다.
21일 유엔 총...
방송일자 : 2011.09.14
-
미 한미FTA 비준 '시동'···비준 논의 활기 띨 듯
미 하원이 추석 연휴 직전 한미 FTA 이행의 첫 단추라 할 수 있는 일반특혜관세제도 연장안을 만장일치로 처리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는 19일 시작되는 국정감사를 시작으로 국내에서도 한미FTA 비준논의가 활기를 띨 것으로 보입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미국 하원이 일반특혜관세 제도 연장안을 만장일치로 처리하면서 한미 양국의 한미FTA 비준시기에...
방송일자 : 2011.09.14
-
짧은 연휴에도 귀성객 작년보다 많아
올 추석은 주말과 겹쳐 짧았던 데다 물가 상승과 가계부채 증가 등 경기도 좋지 않았지만, 귀성객은 지난해보다 오히려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도로공사와 코레일 등에 따르면 올 추석에 서울을 빠져나간 차량은 157만대로, 지난해의 144만대보다 10만대 이상 늘어났습니다.
철도 이용객 수도 지난해에는 추석 연휴 9일 동안 251만명이었지만, 올해는...
방송일자 : 2011.09.14
-
당정, 내년 취약계층 일자리 56만개로 확대
정부와 한나라당은 내년에 청년과 노인, 여성, 장애인 등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정부 지원 일자리를 56만개로 확대키로 합의했습니다.
황우여 당 원내대표는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자리 제공이 최선의 복지라는 측면에서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지원예산을 올해 9조원에서 내년 9조 4천억원으로 확대키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예...
방송일자 : 2011.09.14
-
재정부, 불안조짐 유럽금융시장 긴급점검
기획재정부가 어제 유럽 금융시장 불안에 따른 영향을 점검하기 위해 신제윤 1차관 주재로 내부 회의를 열고 국내외 경제 금융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재정부는 "그리스 재정위기와 유럽 은행의 신용등급 하락 전망 등 유럽시장의 불안요인이 커져 추석 연휴에 국제금융센터와 함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지난 12일 유럽의 충격이 커 국내 영향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하는 차원...
방송일자 : 2011.09.14
-
지방세 비과세·감면 국세 수준 축소
<!--StartFragment-->지방재정의 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해마다 늘어나던 지방세 비과세와 감면이 국세 수준으로 축소됩니다.
대신 서민 생활 안정을 위한 지원은 확대됩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지방세 비과세와 감면이 오는 2015년까지 국세 수준으로 축소됩니다.
그 동안 지방세 감면으로 지자체의 재정에 부담이 가중됐다는 판단에 따라, 행정...
방송일자 : 2011.09.14
-
공공기관 고졸인턴, 내년 20%로 확대
<!--StartFragment-->공공기관들이 고졸 청년인턴 채용을 올해 4%에서 내년에는 20%까지 늘리기로 했습니다.
또 고졸인턴 경험자 일부를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방안도 마련합니다.
송보명 기자입니다.
공공기관이 고졸인턴 경험자의 정규직 채용 경로를 새롭게 마련하거나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고졸자에 적합한 직무를 개발하고 임금과 승진...
방송일자 : 2011.09.14
-
'제주해군기지' 논란 그 후
갈등을 겪던 제주 강정마을 해군기지건설 공사가 추석 이후 본격 재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9월초 공사 재개가 시작됐지만 갈등의 불씨는 여전한데요.
강필성 기자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강필성 기자, 논란을 겪었던 해군기지 건설이 본격적으로 재개됐죠?
네 그렇습니다.
제주 강정마을에 조성중인 제주해군기지 건설공사가 재개됐습니다.
사실 그동안 건설공사...
방송일자 : 2011.09.14
-
정부, 日에 '위안부' 양자협의 제안
헌법재판소가 최근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에 정부가 외교적 노력을 다하지 않은 것은 위헌이라는 판결을 내렸는데요.
정부가 조만간 위안부 문제를 협의하자고 일본에 공식 제안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최근 헌법재판소의 판결을 존중해 정부가 후속 대책 마련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히고 있습...
방송일자 : 2011.09.14
-
'진학상담교사' 1,500명 고교 발령
<!--StartFragment-->이달부터 전국 고등학교에 1500여명의 진로진학상담교사가 배치됩니다.
일선 공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의 대학과 취업 등 진로를 결정하는 데 전문적인 지도 상담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이정연 기자입니다.
학생들에게 진로진학과 입시 상담을 전담하는 진로진학상담교사 1500명이 이달부터 전국 고등학교에 배치됩니다.
진로진학상...
방송일자 : 2011.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