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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V 국민방송

세정혁신, 국민이 웃을 때까지 - 국세청 원천징수 업무 등

혁신 코리아

세정혁신, 국민이 웃을 때까지 - 국세청 원천징수 업무 등

등록일 : 2005.10.21

<세정혁신, 국민이 웃을 때까지 - 국세청 원천징수 업무>
1,155만 근로자에 대한 매월 원천징수는 단순 반복적인 업무로 세무서 뿐 아니라 사업주들까지도 업무의 비효율성을 느껴오던 분야다.
이에 대해 과감하게 혁신의 칼날을 들이댄 국세청. 매달 납부하던 납부제도를 반기납부제도로 바꾸고, 인터넷을 활용해 원천징수 업무를 대폭 축소했다는데, 그 현장을 만나본다.

<개인의 지식을 조직의 지식으로 - 국세청 KMS>
전국의 국세 공무원 17,000여명이 자유롭게 지식을 나누고 커뮤니케이션 하는 공간 KMS. 이곳에서 국세청 지식관리의 기적이 실현되고 있다.
개성 넘치는 마일리지 제도와 열린학습동아리를 통해 전체 직원 80%가 지식마일리지를 보유하는 데 성공한 국세청의 기발한 지식관리, 그 속을 들여다본다.

<당신이 혁신 주인공 - 국세청 혁신기획관실 임환수 과장>
일선 세무서장을 지낸 경력을 살려 세정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는 그의 혁신 노하우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