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책 포커스 (361회)
"세종시법, 4월 국회서 처리돼야" / "수정안 지지도 원안 추월 '충청민심 변화'" / 정부 '北 부동산 동결' 신중 대응 / 핵테러 위협 공동대응방안 논의 / 한은, 올해 성장률 5.2%로 상향조정 / 그린벨트내 보금자리 5년간 의무 거주 / 1분기 부품·소재 수출 사상 최대치 / 中企 빈자리 취업시 최대 180만원 취업수당 / 교장자격연수 1천명 추가 실시 / 산업화 이끈 베이비붐 세대 은퇴 시작 / 소·돼지 살처분, 구제역 '오늘이 고비' / "초등 4학년부터 독도 교육 검토" / 연말까지 토지·임야대장 대대적 손질 / 이제 '짝퉁 소비국' 이미지 벗을 때
방송일자 : 2010.04.12
-
"세종시법, 4월 국회서 처리돼야"
세종시민관합동위원회가 4월 임시국회에서 세종시 관련 법안을 조속히 처리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세종시 민관위원들은 또 국가의 장래와 지역발전에 무엇이 도움이 될 것인지 냉철히 검토하고 평가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세종시 민관합동위원회 송석구 공동위원장을 비롯한 민간위원 15명은 세종시 발전안을 실현시키기 위한 관련 법안을 4월 임시국회에서 조속히 처리해 ...
방송일자 : 2010.04.12
-
"수정안 지지도 원안 추월 '충청민심 변화'"
세종시 수정안에 대한 최근 충청권의 민심 변화가 수치로 확인됐습니다.
청와대 내부조사에 이어, 한 일간지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도 세종시 수정안에 대한 지지율이 원안을 추월했습니다.
세종시 수정안에 대한 공감 여론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평화방송에 출연한 박재완 청와대 국정기획수석은 세종시 발전방안에 대한 지지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청와대 비공식 조사 결...
방송일자 : 2010.04.12
-
정부 '北 부동산 동결' 신중 대응
북한이 내일로 예정된 금강산 내 부동산 동결집행에 우리측 관계기관에 현장입회를 요구했습니다.
정부는 신중하고 냉정하게 대응하되 사업권 차단과 출입조치 금지 등의 만약의 사태에 대해서도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의 금강산 지구 우리 측 기업에 자산 동결조치 통보에 대해 통일부는 일단 신중하게 대응한다는 입장입니다.
면회소와 소방서는 관광시설이 아...
방송일자 : 2010.04.12
-
핵테러 위협 공동대응방안 논의
이명박 대통령이 핵안보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늘 오전 미국 워싱턴에 도착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밤 한국전 참전기념비 헌화를 시작으로 공식일정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새 전용기인 공군1호기편으로 오늘 오전 워싱턴 앤드류스 공군기지에 도착한 이명박 대통령은 한덕수 주미대사의 영접을 받고 곧바로 숙소로 이동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내일 오전 47개국 정상들...
방송일자 : 2010.04.12
-
한은, 올해 성장률 5.2%로 상향조정
한국은행이 올해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5.2%로 올려잡았습니다.
세계경제의 회복세와, 고용회복 프로젝트 등 각종 정부정책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입니다.
한국은행이 우리나라의 올해 경제 성장률을 5.2%로 전망했습니다.
당초 한은은 지난해 12월 올해 우리 경제가 4.6%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지만, 이번에 0.6%p 높아진 수치로 수정 발표하면서, 정...
방송일자 : 2010.04.12
-
그린벨트내 보금자리 5년간 의무 거주
개발제한구역이 50% 이상 포함된 수도권 보금자리주택 입주 예정자는, 앞으로 5년간 의무적으로 거주해야 합니다.
시세차익을 노린 투기를 막기 위해서입니다.
수도권 개발제한구역 내 보금자리주택은, 저렴한 택지비 때문에 주변시세보다 50~70% 수준의 싼 값에 공급됩니다.
바로 이런 시세차익을 노린 투기를 예방하기 위해, 정부가 개발제한구역이 50% 이상...
방송일자 : 2010.04.12
-
1분기 부품·소재 수출 사상 최대치
경기 회복세에 힘입어 부품소재 수출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부품소재의 모든 업종이 두 자릿수 이상의 수출 상승세를 기록해,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부품소재 산업이 사상 최대 수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수출 규모 517억달러, 무역수지 흑자도 177억달러로 동반으로 사상 최고 기록입니다.
무엇보다 고무적인 것은 부품...
방송일자 : 2010.04.12
-
中企 빈자리 취업시 최대 180만원 취업수당
취업하기 어렵다고 하지만 일부 중소기업에서는 사람 구하기에 애를 먹고 있다고 하는데요, 정부가 중소기업 ‘빈 일자리’에 취업하는 구직자에게 연간 최대 180만원의 취업 장려수당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인력 충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조업 등 중소기업 ‘빈 일자리’에 취업하면 취업 장려수당이 지급됩니다.
...
방송일자 : 2010.04.12
-
교장자격연수 1천명 추가 실시
전국 초·중·고 768개 학교장이 오는 8월 바뀌게 되는데요.
정부는 이 가운데 절반 이상을 교장공모제를 통해 선발할 계획입니다.
교육비리를 근절하기 위한 정부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것입니다.
정부는 오는 8월 정년퇴임 등으로 인한 교장 결원 수가 모두 768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절반 이상인 43...
방송일자 : 2010.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