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예산 확대, 지연되면 서민 고통"
특히 이번 예산안은 경제위기로 서민생활이 어려운 가운데, 복지 예산이 크게 증가한 점이 눈에 띕니다.
그런 만큼 예산안 처리가 지연되면, 서민생활 안정에 지장이 초래된다는 것이 정부의 설명입니다.
계속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내년 예산안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복지분야 예산입니다.
내년 복지 예산은 81조원으로 올해보다 8.6% 증가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09.11.17
-
정 총리, 전경련 회장단 만찬
정운찬 국무총리가 오늘 저녁 전경련 회장단과 만찬을 함께합니다.
정운찬 총리가 세종시에 대한 협조를 구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전경련 회장단의 세종시에 대한 입장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박영일 기자!
네, 정부중앙청사입니다.
Q>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A> 정운찬 국무총리가 오늘 저녁 서울 롯데호텔에서 전경...
방송일자 : 2009.11.17
-
19일 한미 정상회담, 한미 현안 조율
<!--StartFragment-->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내일 우리나라를 방문합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오바마 대통령은 모레 한미 정상회담을 갖고 북핵 문제 등 양국간 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오는 18일부터 1박 2일간 한국을 방문해 한미 정상회담을 갖게 됩니다.
청와대 외교 안보 핵심 관계자는 19일 한미 정상...
방송일자 : 2009.11.17
-
유 장관 "아프간 파견지역, 파르완 유력"
정부는 아프가니스탄에 독립적인 지방재건팀을 설치하기 위해 이용준 외교통상부 차관보를 단장으로 하는 정부합동실사단이 지난 12일 아프간 카불 등을 방문해 현지 관계자와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내외신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아프가니스탄 지방재건팀 파견은 파르완 지역이 가장 유력하다고 말했습니다.
유 장관은 정부의 최우선 고려사...
방송일자 : 2009.11.17
-
"G20 개최로 선진-개도국 가교 역할"
사공일 G20 정상회의 준비위원장은, G20 회의를 통해 한국이 선진국과 개도국을 잇는 가교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열린 'G20 리더십 콘퍼런스' 내용을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한국금융연구원과 국제금융연합회 주최로 열린 G20 한국 리더십 콘퍼런스.
기조연설자로 나선 사공일 G20 준비위원회 위원장은, 글로벌 경제의 80%를 담당하는 ...
방송일자 : 2009.11.17
-
오는 23일 한·세네갈 정상회담
압둘라예 와드 세네갈 대통령이 이명박 대통령의 초청으로 오는 22일부터 사흘 동안 우리나라를 공식 실무 방한할 예정입니다.
이 대통령은 오는 23일 와드 대통령과 정상회담에 이어 만찬을 갖고 두 나라간 경제 협력 증진과 개별 협력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와드 대통령은 이번 방한기간 중에 개최되는 제2차 한-아프리카 포럼 개막식에 참석해 축...
방송일자 : 2009.11.17
-
영·유아 및 임신부 백신접종 내일부터 예약
다음달부터 영·유아와 임신부를 대상으로 신종플루 예방 접종이 시작됩니다.
예약은 내일부터 전화와 인터넷을 통해 가능합니다.
다음 달부터 실시되는 영·유아와 임신부의 신종플루 예방접종에 앞서 18일 부터 순차적으로 예약 신청을 받습니다.
신종플루 예방접종 사전예약은 전화와 방문, 온라인 예약 등 3가지 방법이 있으며, 신정일 기...
방송일자 : 2009.11.17
-
신성장동력 민간투자 적극 유도
정부가 신재생에너지와 방송통신 융합 등으로 대표되는 17개의 신성장동력 산업을 확정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여기에 민간투자를 활성화 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정부와 업계가 머리를 맞댔습니다.
시장잠재력은 물론이고 다른 산업과의 융화력을 기반으로 미래 우리 경제를 이끌고 갈 신성장동력산업.
미래를 짊어지고갈 산업이기에 정부는 녹색기술산업, 첨...
방송일자 : 2009.11.17
-
희망키움뱅크 무담보 창업 지원 확대
정부는 제도권 금융기관 이용이 어려운 저소득 예비창업자와 영세 자영업자에게 무담보로 창업자금을 지원해주는 희망키움뱅크 사업을 펼쳐왔는데요.
올해 이 사업에 130억원을 추가로 투입해 영세 자영업자의 창업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저소득 예비창업자와 영세 자영업자에게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희망키움뱅크.
정부는 올해 1,2차 사업을 통해 지원한 200억원에 ...
방송일자 : 2009.11.17
-
'신의 직장' 국민의 기업으로 [클릭! 경제브리핑]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입니다.
높은 임금과 후생복지로 국민들로부터 '신의 직장'으로 불리는 곳, 바로 공기업들이죠.
정부가 출범 초기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공기업 선진화 작업에 가속도가 붙으면서, 공기업들에 거센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정부가 공기업과 준정부기관의 내년 예산 편성과 관련한 지침을 정했는데요.
오늘 경제브리핑에선, ...
방송일자 : 2009.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