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 총리, 슈뢰더 전 독일 총리 접견
<!--StartFragment-->정운찬 국무총리는 오늘 방한 중인 게르하르트 슈뢰더 전 독일 총리를 접견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정 총리는 통일 독일의 행정부처 이전에 대한 효과를 물었고, 이에 대해 슈뢰더 전 총리는 "행정부처가 분산되는 것은 좋지 않다"며 독일의 사례를 자세하게 설명했습니다.
슈뢰더 전 총리는 "본에 부처가 있는 장관들은 베를린에 ...
방송일자 : 2009.11.05
-
자영업자도 폐업 때 실업급여 받는다
<!--StartFragment-->앞으로는 자영업자도 고용보험에 가입하면 폐업 때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노동부는 이 같은 내용을 뼈대로 한 고용보험과 산재보상보험의 보험료 징수법 개정안을 내일 입법예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현재 자영업자는 직업훈련만 보장하는 고용보험에 가입할 수 있지만, 앞으로는 직업훈련과 실업급여 부...
방송일자 : 2009.11.05
-
근로장려금 82% '만족', 생활·교육비 사용
<!--StartFragment-->올해 처음 지급된 근로장려금에 대해 수급자 82.4%가 '만족'을 표시했으며, 근로장려금 대부분은 생활비와 교육비에 사용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세청은 지난달 전국의 근로장려금 수급자 1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매우 만족이 37%, 만족이 45.4%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지급받은 근로장려금의 사용...
방송일자 : 2009.11.05
-
총력대응으로 신종플루 고비 넘긴다
<!--StartFragment-->신종플루 위기 단계가 격상되면서 재난안전대책본부가 가동 된다는 소식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정부는 예방 접종이 완료되는 1월까지를 신종플루 확산의 고비로 보고 확산방지와 조기치료에 모든 역량을 다한다는 방침입니다.
지난달 접종이 시작된 신종플루 예방백신은 의료 방역요원에 대한 접종이 완료되면 이 달 11일부터 초&mi...
방송일자 : 2009.11.05
-
새만금, 세계적 '녹색성장 도시'로
<!--StartFragment-->새만금을 환경과 경제가 어우러진 친환경 미래도시로 건설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위해 세계 석학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1991년 시작된 새만금 간척사업.
33km 세계 최장의 방조제가 만들어지면서 서울 면적의 2/3에 달하는 기회의 땅에 내년부터 본격적인 개발이 시작됩니다.
이런 가...
방송일자 : 2009.11.05
-
청와대 직원 헌혈행사 동참
<!--StartFragment-->청와대는 최근 수혈용 혈액부족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헌혈행사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대통령실 직원들은 오늘과 내일 이틀간에 걸쳐 헌혈하고 경호처 직원들은 이달말까지 헌혈행사를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최근 신종플루 확산과 계절 영향에 따른 혈액부족 문제를 보고 받고 대통령실 직원들이 솔선해 헌혈...
방송일자 : 2009.11.05
-
정책 포커스 (247회)
민·관 합동위원회 구성, 세종시 논의 / 이 대통령 "대안, 발전적이고 유익해야" / 중앙재난안전 대책본부 첫 회의 / 예비군훈련·장병 휴가 중지 / 이 대통령 "한국 경제, 내년 성장궤도 기대" / 무역흑자 사상최초 일본 추월 전망 / 보금자리지구 등 투기 579건 적발 / "영세 중소기업 세무조사 유연성 발휘" / 광물자원 확보, 친환경적 개발 병행 / 신기록 거듭하는 한국 외환보유액 [클릭! 경제브리핑] / 국무총리 세종시 관련 입장 발표
방송일자 : 2009.11.04
-
민·관 합동위원회 구성, 세종시 논의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세종시 문제와 관련해 정운찬 국무총리가 조금 전 입장을 밝혔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문은주 기자!
네, 정부중앙청사입니다.
Q1> 정운찬 총리가 밝힌 세종시 관련 발언 내용 자세하게 전해주시죠.
A1> 정운찬 국무총리는 조금 전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세종시 문제와 관련한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혔습...
방송일자 : 2009.11.04
-
이 대통령 "대안, 발전적이고 유익해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정운찬 총리로부터 세종시 관련한 추진 계획과 일정을 보고 받고 대안은 원안보다 실효적 측면에서 더 발전적이고 유익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대안의 기준은 첫째 국가 경쟁력, 둘째 통일이후의 국가미래, 셋째 해당지역의 발전이라며 이 같은 점을 염두에 두고 마련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방송일자 : 2009.11.04
-
중앙재난안전 대책본부 첫 회의
<!--StartFragment-->신종플루에 대응하기 위한 범정부 차원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오늘 첫 회의를 열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대책본부 본부장인 이달곤 행정안전부 장관은 필요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동원해 신종플루 확산을 막는데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오늘부터 전국 16개 시도와 230개 시군구에서도 지역별 대책본부가 ...
방송일자 : 2009.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