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출 1천억원 이상 벤처기업 20% 증가
연간 매출 1천억원 이상을 달성한 벤처 기업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한 세계경제의 침체 속에서도, 제2의 전성시대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세계적인 경기침체 속에서도 매출 천억원 이상을 기록한 벤처기업은 2백마흔두개사로 나타났습니다.
한 해 전보다 20% 가량 증가한 숫자입니다.
이들 벤처의 평균 매출 증가율은 ...
방송일자 : 2010.07.07
-
정책라인 10 (82회)
정부 일자리사업, 취약계층 30~50% 고용 / 이 대통령 "다른 예산 줄여서라도 취약계층 배려" / 재범 위험 높은 성범죄자 전자발찌 채운다 / "경기확장 국면 지속…고용시장 개선" / 하반기 산업, 반도체·전자 호조 전망 / KAFACI, 한·아프리카 협력 확대 / 아프리카 국가별 '맞춤형 영농' 전수 / 기독교계 공개토론…4대강 살리기 '소통' / 이 대통령, 축구대표팀 초청 오찬 / 평창, 이번엔 반드시 성공한다 / "하반기 제도권 대출문턱 높아질 전망" / 정부, 북한이탈주민 '홀로서기' 지원 / 국내 체류외국인 120만명 돌파
방송일자 : 2010.07.06
-
정부 일자리사업, 취약계층 30~50% 고용
정부가 추진하는 일자리 사업의 취업 취약계층 고용비율을 50%까지 끌어올리기로 했습니다.
또 각 부처에서 산발적으로 추진해온 일자리 사업도 하나로 통합해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희망근로와 청년인턴 등 정부가 지원하는 일자리 사업이 취약계층 위주로 운영되도록 대폭 손질됩니다.
정부는 그동안 여러부처에서 유사하거나 중복되게 추진해 온 일자리 사업 2...
방송일자 : 2010.07.06
-
이 대통령 "다른 예산 줄여서라도 취약계층 배려"
이명박 대통령이 경기가 회복세에 있지만 영세자영업자 등 일반 서민의 생활은 여전히 나아지지 않고 있다며 현장중심의 대책 마련을 주문했습니다.
특히, 다른 예산을 줄이더라도 취약계층을 위한 각별한 정책적 배려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전반적인 경기는 분명하게 회복세지만 소상공인들과 영세자영업자 등 일반 서민의 생활은 여전히...
방송일자 : 2010.07.06
-
재범 위험 높은 성범죄자 전자발찌 채운다
출소한 지 3년 이내 성범죄자라 할지라도 재범 위험성이 높다고 판단할 경우 전자발찌를 채울 수 있게 됩니다.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전자발찌 부착법 개정안이 심의·의결 했습니다.
앞으로 출소한지 3년 이내 성범죄자는 재범위험성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전자발찌를 차야 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특정...
방송일자 : 2010.07.06
-
"경기확장 국면 지속…고용시장 개선"
최근 국제 금융시장의 불안 속에서도, 우리 경제는 경기확장 국면과 고용 개선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정부는 이런 지표경기 개선이 서민생활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입니다.
기획재정부는 경제동향 보고서에서, 최근 들어 유럽 재정위기의 장기화와 미국과 중국의 경기둔화 가능성 등, 세계경제 하강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습...
방송일자 : 2010.07.06
-
하반기 산업, 반도체·전자 호조 전망
하반기에는 반도체와 전자 업종의 수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 반면에, 건설과 조선업은 다소 고전할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하반기 산업 기상도를 알아보겠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하반기 산업 기상도'에 따르면, 반도체 업종의 수출은 지난해 하반기보다 31%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공급 부족이 계속되면서, D램과...
방송일자 : 2010.07.06
-
KAFACI, 한·아프리카 협력 확대
한-아프리카 농식품 기술협력 협의체인 카파시가 오늘 출범했습니다.
카파시는 우리나라의 개발경험과 지식을 아프리카 16개국에 전수함으로써 아프리카 거점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우리나라가 아프리카 국가들에 농업기술을 전수하기 위한 한-아프리카 농식품 기술협력 협의체, 카파시(KAFACI)가 출범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습니다.
정운찬 국무총리...
방송일자 : 2010.07.06
-
아프리카 국가별 '맞춤형 영농' 전수
우리나라가 아프리카의 농업전문가를 초청해 농업기술을 전수한 건 지난 1972년부터였는데요.
이번 협력체제의 출범으로, 나라별 맞춤형 농업기술 전수가 한층 활성화될 전망입니다.
아프리카 케냐의 무웨마을.
지난해 못줄을 이용한 모내기 기술과 자전거 탈곡기 등 한국의 농업기술을 보급받고, 벼 생산량이 20% 가까이 늘었습니다.
농촌진흥청은 지난해 케냐에 ...
방송일자 : 2010.07.06
-
기독교계 공개토론…4대강 살리기 '소통'
4대강 살리기에 대한 오해를 불식시키는 취지에서, 기독교계와 함께 하는 4대강 살리기 공개토론회가 열렸습니다.
하천 자체에 대한 논의에서 신앙적 해석까지, 열띤 논의가 이뤄진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우리나라가 물 부족 위험국으로 전락할지 모른다는 우려를 시작으로 포문을 연 4대강 살리기 공개토론회.
정부는 4대강 살리기 사업이 물그릇을 키워 홍수위를 ...
방송일자 : 2010.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