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회복으로 신용회복 신청자 급감
올해 경기가 회복 조짐을 보이면서, 금융권에서 빚을 얻어쓴 뒤 이자조차 갚지 못해 신용회복 프로그램을 찾은 서민도 작년보다 26% 이상 줄어들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는 올해 상반기 중 개인워크아웃과 프리워크아웃 프로그램 신청자 수가 총 4만1천21명으로 작년보다 26.6%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방문과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한 채무상담자 수도 18만...
방송일자 : 2010.07.08
-
정책라인 10 (83회)
청와대 조직개편 '소통 강화' 초점 / 정 총리 "경부고속도로, 조국 미래 내다본 혜안" / 40년 대역사, 4대강 살리기와 닮은꼴 / 미래형 국책사업, 반대 이겨낸 대역사들 / "4대강 논란 경부고속도로 당시와 흡사" / 윤증현 장관 "제2의 경부고속도로 고민할 때" / "학업성취도 평가 거부 땐 법적조치" / "故 민평기 상사 모친 기부성금 무기구입" / 매출 1천억원 이상 벤처기업 20% 증가
방송일자 : 2010.07.07
-
청와대 조직개편 '소통 강화' 초점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오전 청와대 조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청와대는 국민과의 소통 강화와 미래준비, 서민체감 정책개발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친 서민정책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기존 대통령실장과 정책실장 아래 8수석체제는 그대로 유지하는 대신 국정기획수석을 폐지하고 시민사회를 담당할 ...
방송일자 : 2010.07.07
-
정 총리 "경부고속도로, 조국 미래 내다본 혜안"
경부고속도로가 건설된 지 오늘로 40주년을 맞았습니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기념식에 참석해 경부고속도로는 당장 눈앞의 이익이 아니라 조국의 미래를 내다보는 혜안을 가져야 한다는 교훈을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경부고속도로가 개통된 지 40주년을 맞았습니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기념식에 참석해 경부고속도로는 우리 대한민국 국민 특유의 긍정적 사고방식과 불굴...
방송일자 : 2010.07.07
-
40년 대역사, 4대강 살리기와 닮은꼴
앞서 전해드린대로 오늘로 경부고속도로가 개통한 지 40주년을 맞았습니다.
시행 당시 환경파괴 논란과 예산 문제 등 숱한 반대와 우여곡절을 극복한 대역사는, 현재의 4대강 살리기 사업과 닮은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40년 역사가 주는 의미와 교훈을 되짚어봤습니다.
아침을 맞은 궁내동 서울 요금소.
이른 아침부터 고속도로를 이용하려는 차량들이 가득합니...
방송일자 : 2010.07.07
-
미래형 국책사업, 반대 이겨낸 대역사들
앞서 갖은 반대를 이겨내고 대역사를 이룬 경부고속도로 건설 과정을 살펴봤는데요.
사실 대형 국책사업과 관련한 비판과 반대는 비단 그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역대 국책사업에 대한 근거없는 반대와 이를 극복한 과정을 정리해봤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입니다.
국토의 대동맥 경부고속도로가 오늘로 개통 40년을 맞았습니다.
이 길의 개통으...
방송일자 : 2010.07.07
-
"4대강 논란 경부고속도로 당시와 흡사"
경부고속도로는 40년 동안 국가의 대동맥 역할을 하면서 산업발전의 초석이 됐는데요.
경부고속도로의 보고서를 썼던 백영훈 한국산업개발연구원장으로부터 당시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백 원장은 반대를 무릅쓰고 추진했던 경부고속도로는 눈물의 대역사였다고 회고하면서 국책사업으로 추진중인 '4대강 살리기 사업' 에 대한 찬반 논란을 보면 경부고속도로 건설 당시가 생...
방송일자 : 2010.07.07
-
윤증현 장관 "제2의 경부고속도로 고민할 때"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과거 경부고속도로 건설의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향후 우리 경제 발전의 토대가 될 유 무형의 '제2의 경부고속도로'를 함께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윤 장관은 오늘 열린 위기관리대책회의에서 경부고속도로 개통 40주년을 맞아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당시 여당 내에서조차 반대가 있었지만 경부고속도로는 국가의 대동맥이자...
방송일자 : 2010.07.07
-
"학업성취도 평가 거부 땐 법적조치"
학업성취도 평가를 일주일 앞둔 가운데 일부 시도교육청에서 시험 거부 의사를 밝혀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정부는 계속해서 평가를 거부할 경우 법적조치도 불사하겠다는 강경 입장을 밝혔습니다.
서울의 한 초등학교에 마련된 1, 2학년 돌봄교실입니다.
학력향상중점학교로 지정되면서 화상영어와 종이접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단순한 돌봄...
방송일자 : 2010.07.07
-
"故 민평기 상사 모친 기부성금 무기구입"
천안함 희생용사 고 민평기 상사의 어머니 윤청자 여사 기억하시죠.
윤청자 여사가 아들을 잃은 슬픔을 딛고 나라를 지키는데 써 달라고 기부한 성금이 무기구입에 쓰이게 됩니다.
아들을 잃은 슬픔을 이겨내고 조국의 국토방위를 위해 성금을 기탁한 윤청자 여사.
윤청자 여사의 성금이그의 뜻대로 국토방위에 쓰입니다.
해군은 윤 여사가 두 차례에 걸쳐 기부한 성...
방송일자 : 2010.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