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축구대표팀 초청 오찬
월드컵 원정 16강이라는 성과를 들고 금의환향한 태극전사들이 오늘 청와대를 찾아 이명박 대통령과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선수 한명 한명을 격려하며, 남아공 월드컵 선전은 2022년 월드컵 유치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청와대 직원들의 열렬한 환영 속에 사상 첫 원정 16강 진출을 이뤄낸 국가대표 축구팀이 청와대를 방문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7.06
-
평창, 이번엔 반드시 성공한다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 결정이 꼭 1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동계올림픽 유치 삼수째, 강원도 평창이 이번엔 반드시 성공시키겠다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캐나다 벤쿠버와 러시아 소치에 밀려 동계올림픽 유치에 실패했던 강원도 평창.
8년 후 열릴 동계올림픽 개최지 결정을 1년 앞두고, 평창이 세번째 도전에 결의를 다졌습니다.
평창유치위원회는 유치 명분...
방송일자 : 2010.07.06
-
"하반기 제도권 대출문턱 높아질 전망"
하반기에는 은행권에서 대출 받기가 상대적으로 어려워질 전망입니다.
한국은행 조사 결과, 금융기관들은 금리상승을 감안해 중소기업과 가계의 신용위험도를 높여 잡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중은행 대출 담당자들은 3분기 가계신용 위험성이 2분기보다 커질 것이란 전망을 내놨습니다.
한국은행이 16개 시중은행 여신책임자를 대상으로 대출행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
방송일자 : 2010.07.06
-
정부, 북한이탈주민 '홀로서기' 지원
북한 이탈주민은 환경이 다른 우리나라에서 경제적으로 자립하기가 여간 어렵지 않죠.
정부가 민간기업과 손잡고 북한이탈주민의 창업 도우미로 나섭니다.
북한을 떠나 우리나라에 정착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북한 이탈 주민들.
하지만 판이하게 다른 환경에 적응하기 쉽지 않고 여기에 초기투자금까지 부족해 경제적 자립이 쉽지 않습니다.
이에 정부가 민간 기업과 ...
방송일자 : 2010.07.06
-
국내 체류외국인 120만명 돌파
단기 여행자가 늘면서 올 상반기까지 국내에 머문 외국인 수가 처음으로 120만 명을 넘었습니다.
해외여행 급증으로 상반기 출입국자 수도 사상 처음으로 2천 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도심 속에서 한국의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인사동 거리.
여기저기 지도와 카메라를 손에 든 외국인이 눈에 띕니다.
피아(미국 뉴저지 )/ 에리카 (미국 뉴저지 )
&ld...
방송일자 : 2010.07.06
-
정책라인 10 (81회)
이 대통령 "친인척·권력형 비리 용납 않겠다" / 총리실, '민간인 사찰' 검찰 수사 의뢰 / 경찰, '성폭력 전담수사대' 발족 / 한·뉴질랜드 정상 "한국 지지 감사" / 학생단체, '학업성취도평가 반대 집회' 추진 / 정 총리 "역사는 충정으로 기억할 것" / "국방선진화위, 대통령 직속위로 변경" / 이 대통령 "전작권, 다시 늦출 수 없어" / 한국 비교물가, OECD 최저 수준 / 상반기 해외플랜트 수주 작년의 4배 / 상반기 IT 수출·무역흑자 사상 최대 / 영세기업·소상공인 6천억원 추가 지원 / 나들가게 매출 증가…동네슈퍼 활로 / "4대강 바로 알리기, 청년들이 나섰다" / '4대강 살리기' 아이폰 앱 서비스 / 생태계 무법자 '큰입배스', 알부터 퇴치 / 고용노동부 공식 출범…"고용의 질 높인다" / 단체협상 사업장 94.2%, 타임오프 한도 준수
방송일자 : 2010.07.05
-
이 대통령 "친인척·권력형 비리 용납 않겠다"
이명박 대통령이 임기를 마치는 마지막 날까지 어떤 형태의 친인척 문제나 권력형 비리도 용납하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의 민간인 사찰의혹과 관련해 엄중한 조치를 강조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집권 후반기 친인척 비리와 권력형 비리에 대한 강도 높은 척결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방송일자 : 2010.07.05
-
총리실, '민간인 사찰' 검찰 수사 의뢰
국무총리실이 공직윤리지원관실의 민간이 사찰 의혹과 관련해 이인규 공직윤리지원관 등 관련직원 4명에 대해 검찰에 수사의뢰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조원동 사무차장은 조사 결과 국가공무원법상 성실의무와 품위유지 의무 위반의 여지가 있다고 판단됐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총리실은 이들 가운데 뒤늦게 팀에 합류해 민간인 조사 과정에 참여하지 않은 조사관 1명을...
방송일자 : 2010.07.05
-
경찰, '성폭력 전담수사대' 발족
경찰청이 아동 성폭력 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성범죄를 전담할 ‘성폭력 전담수사대’를 발족하는 등 강력 대응책을 마련했습니다.
지난해 조두순에 이어 김길태, 김수철 사건까지 국민들을 경악하게 했던 아동 성범죄.
경찰이 아동 성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성 범죄자 근절 대책들을 마련했습니다.
핵심은 아동 성 범죄 사건을 전담하...
방송일자 : 2010.07.05
-
한·뉴질랜드 정상 "한국 지지 감사"
뉴질랜드 존 키 총리가 우리나라를 방문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진 존 키 총리는 천안함 사건 대응에 대한 한국 정부의 입장을 지지한다고 다시 한번 밝혔습니다.
한국전쟁 당시 전체 병력의 절반 이상인 6천여명을 보내 우리나라를 도왔던 뉴질랜드.
존 키 뉴질랜드 총리를 만난 이명박 대통령은 참전용사의 희생에 사의를 표하며 감사패를 전달했습니...
방송일자 : 2010.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