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 통상장관, 이번주 FTA 실무일정 논의
한미 통상장관이 이르면 이번 주에 전화통화를 갖고 FTA 실무협의 일정을 조율할 예정입니다.
유럽연합과의 FTA 정식서명은 9월에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요청에 따라 일부 쟁점에 대한 실무협의를 앞둔 한미 자유무역협정.
미 행정부와 의회간 의견 조율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르면 이번주 안에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과 론 커크 미 무역대표부 대...
방송일자 : 2010.07.28
-
주민번호 클린센터, 무료서비스 개시
인터넷을 활용해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해당 사이트 가입이 꼭 필요한데요.
가입한 지 너무 오래 돼 기억조차 못하는 사이트는 물론, 주민번호 도용 사례를 찾아 한번에 정리할 수 있는 서비스가 오늘부터 무료로 제공됩니다.
우리나라에서 전화통신망을 활용한 컴퓨터 통신이 사용되기 시작한 건 지난 1994년.
이후 97년 부터 검색 기능과 함께 이메일 서비...
방송일자 : 2010.07.28
-
공무원노조 사상 첫 '정치적 중립' 선언
정부와 공무원노조가 더 나은 대국민 서비스를 위해 청렴 실천과 상생협력을 선언했습니다.
또 공무원노조의 정치적 중립도 약속했습니다.
정부와 공무원 노조가 처음으로 손을 잡았습니다.
행정안전부는 공무원노총, 교육청노조 등 네개 공무원노조와 상생을 다짐하는 협약식을 갖고,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과 근무환경 개선을 약속했습니다.
지난 2006년 공무원 노조...
방송일자 : 2010.07.28
-
조달시장 개선해 기업 기술개발 지원
정부가 연간 122조원에 달하는 규모의 공공조달 행정을, 기업 경쟁력에 도움이 되는 쪽으로 바꾸기로 했습니다.
기업의 품질 향상과 기술 개발을 지원할 수 있도록 계약제도를 대폭 개선한다는 계획입니다.
기획재정부와 조달청은 위기관리대책회의를 통해, 조달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발전 방안을 확정했습니다.
그간 조달시장이 가격 경쟁으로만 업체를 선정하다...
방송일자 : 2010.07.28
-
정책라인 10 (97회)
이 대통령 "대기업 서민정책에 적극 동참해야" / 중소기업 대책 다음달 초 발표 / 정 총리 "대·중소기업 상생 제도보완이 우선" / 친서민·중소기업, 'MB노믹스' 핵심가치 / 美, 대북 금융제재 3단계로 진행 / 고강도 대잠수함 훈련 '실전 방불' / 대기업 하반기 채용 '다소 맑음' / 지역 인력양성 52개 과제 66억 지원 / 전통시장 카드 수수료 인하 확대 / 중소기업 FTA 활용 종합대책 추진 / 인니, 찌아찌아족 한글 도입 공식 승인 / 2학기부터 '교사 안식년제' 시범도입 / 6·25전쟁 60주년 '평화·통일 사진전' 개최
방송일자 : 2010.07.27
-
이 대통령 "대기업 서민정책에 적극 동참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일자리 창출과 투자 중소기업과의 상생문제에 대기업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미소금융 같은 서민정책에도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최근 대기업들의 역할론을 강조해온 이명박 대통령이 다시한번 대기업들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집중토론형식으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우리나라가 경제위기를 극복...
방송일자 : 2010.07.27
-
중소기업 대책 다음달 초 발표
이명박 대통령이 중소기업 위주로 산업정책이 근본적으로 변화해야 한다고 주문한 가운데 정부는 중소기업 대책 마련에 들어갔습니다.
정부는 빠르면 다음달 초 중소기업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계약서 한 장 없이 말로만 하는 구두 발주부터, 일방적으로 납품단가를 깎아버리는 '단가 후려치기', 또 고의적인 거래대금 지연이나 기술 탈취에 이르기까지.
...
방송일자 : 2010.07.27
-
정 총리 "대·중소기업 상생 제도보완이 우선"
대중소 상생협력이 강조되면서 불합리한 기업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작업도 한층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중소기업 옴부즈맨 출범 1주년 행사에 참석한 정운찬 국무총리는 불합리한 기업관행을 고치기 위한 제도적 보완을 강조했습니다.
"중소기업이 잘 돼야 혁신도 많이 나오고 경제가 잘되고 일자리도 많이 생길 것이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중소기업 옴부즈만 자...
방송일자 : 2010.07.27
-
친서민·중소기업, 'MB노믹스' 핵심가치
일각에선 정부의 친서민, 친중소기업 정책과 관련해 국면전환용으로 갑자기 부각되는 게 아니냐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민과 중소기업은, 취임 초기부터 'MB노믹스'의 일관된 핵심가치라는 분석입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최근 녹생성장위 보고회에 대기업 CEO가 아닌 중소기업인을 초청하고, 미소금융 현장에선 대기업 캐피털사의 고금리를 강한 ...
방송일자 : 2010.07.27
-
美, 대북 금융제재 3단계로 진행
미국이 3단계로 대북 금융제재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조치들을 구체화하기 위해 로버트 아인혼 미 대북제재 조정관이 다음달 초에 방한할 예정입니다.
미국이 추진중인 대북 금융제재는 우선 제재 대상을 지정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 작업이 끝나면 북한과 거래해온 제3국의 은행이나 기관에 이들 명단을 통보해 거래를 중단할 것을 권고하고, 만약 협조하...
방송일자 : 2010.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