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 총리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만들어야"
정운찬 국무총리가 중소기업의 일자리창출은 서민경제를 살리는 지름길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중소기업이 보다 많은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길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은 서로 ‘윈-윈’하는 상생의 노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l...
방송일자 : 2010.07.22
-
재난·피서지 이동우체국 서비스 개시
신나게 바캉스를 떠났는데 잊고 있던 공과금 납부기일이 다 됐을 때... 앞으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재난현장이나 피서지를 찾아가는 이동우체국의 첫 업무 현장을 따라가 봤습니다.
내리쬐는 태양과 넘실대는 파도.
해수욕을 즐기는 피서객들 사이로, 이동우체국이 보입니다.
바닷가에 옮겨진 우체국이 신기해서 들렀다는 최미희씨.
보령의 특산물 ...
방송일자 : 2010.07.22
-
인터넷 쇼핑, 해외카드도 인증 받아야
앞으로는 해외에서 발급받는 신용카드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살 때도,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전자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해외카드의 부정사용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최근 인터넷 쇼핑몰에서 해외 발급카드의 부정한 사용으로 인해 쇼핑몰이 피해를 입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발급된 신용카드의 정보를 빼내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
방송일자 : 2010.07.22
-
부동산 '다운계약서', 10년 지나도 과세
부동산 실거래가를 속이는 이른바 '다운계약서'를 썼다가 들통나면, 10년이 지나도 세금을 내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가짜계약은 사기에 해당되기 때문에, 과세소멸시효 10년이 적용되는 겁니다.
국세청이 부동산 실거래가를 속이고 가짜 이중계약서, 이른바 '다운계약서'를 작성한 거래자에게 엄정한 세금을 부과했습니다.
G씨는 지난 2002년 H씨에게...
방송일자 : 2010.07.22
-
100만 넘은 독거노인…대책 마련 잰걸음
혼자 사는 노인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100만가구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현재 만 65세 이상 노인에 대한 노인돌봄 서비스의 확대를 검토하는 등, 대책 마련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가족 없이 혼자 사는 이른바 독거노인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사상 처음으로 독거노인 가구가 100만가구를 넘어섰습니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올 해 독거노인...
방송일자 : 2010.07.22
-
불법시설 넘치던 송추계곡, 시민 품으로
여름 피서지로 시원한 계곡만 한 곳도 없지만, 곳곳에서 이뤄지는 불법 상행위에 눈살이 찌푸려지기도 하는데요.
계곡을 시민에게 돌려주기 위해 불철주야 뛰고 있는 특별단속 현장을 동행 취재했습니다.
물 맑고 경치 좋기로 유명한 송추계곡.
하지만 이곳을 찾은 사람들은 계곡물에 발 한 번 담그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입소문을 타고 관광객이 몰려들자 음식점들이...
방송일자 : 2010.07.22
-
"대형건축물 온실가스 10만톤 감축"
에너지 사용량이 많은 대형 건축물의 온실가스를 2014년까지 10만톤 가량 감축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이로 인해 약 254억원의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건축물 분야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에 동참한 이 복합시설은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실내 곳곳에 설치된 조명의 전력 사용량을 3분의 1로 ...
방송일자 : 2010.07.22
-
정책라인 10 (93회)
한미 2+2 회의 '北 추가 금융제재' 경고 / 한미, 안보 공동운명체 재확인 / 한미 외교·국방, DMZ 방문 공조 과시 / 이 대통령 "한미 60년 동맹·관계 마음이 든든" / 美 항모 '조지 워싱턴' 부산항 입항 / "선진·개도·신흥국 합리적 중재 노력할 것" / "주택 거래 활성화, 면밀한 검토 후 발표" / 지방이전 공공기관 15곳 부동산 매각 / 해외석학 "청계천처럼 4대강도 성공 기원" / 8월 일광화상, 연평균보다 10배 높아 / '치명적질병 보험' 따져보고 가입해야 / '지역 일자리공시제' 내년 본격 시행 / 가짜 세금계산서 집단거래 적발 / 교사 91% '체벌금지' 반대
방송일자 : 2010.07.21
-
한미 2+2 회의 '北 추가 금융제재' 경고
사상 처음으로 오늘 한국과 미국의 외교·국방 장관이 모두 참석하는 이른바 2+2회의가 열렸습니다.
양국 장관들은 끈끈한 동맹을 과시하며, 북한에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한국전쟁 발발 60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인 한미 외교·국방장관.
손을 맞잡으며 탄탄한 동맹관계를 과시했습니다.
60년간의 한미동맹은 가장 강...
방송일자 : 2010.07.21
-
한미, 안보 공동운명체 재확인
한미 외교국방장관은 안보에 있어서 공동 운명체임을 재확인 했습니다.
전시작전통제권은 2015년까지 전환하고 오는 25일부터 실시되는 동해연합훈련을 차질 없이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천안함 사건 이후 열린 한미외교국방장관 회담.
한미 양국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결정을 환영한다면서 무책임한 군사적 도발은 역내 평화와 안정에 중대한 위협이 된다는데 의견을 ...
방송일자 : 2010.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