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서민정책, 소통강화' 주문
이명박 대통령이 신임 참모진과 첫번째 회의를 가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 내부 소통을 주문하면서 서민중심의 정책을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3기 신임 수석비서관들과 갖은 첫 번째 회의에서 강조한 것은 소통과 서민.
이 대통령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대통령실장을 중심으로 청와대 내부 소통을 강화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수석회의도 형식에서 벗어나 ...
방송일자 : 2010.07.19
-
이 대통령 "베트남 신부 사건 안타까워…제도 개선" 지시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최근 한국인 남편에게 살해당한 베트남 신부 사건과 관련해 안타까움을 표시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베트남 신부의 부모를 직접 위로하지 못해 안타깝다면서 이번 사건으로 한국과 베트남 간 우호적 관계에 손상이 있을까 걱정된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이 같은 엉터리 결혼이 생기지 않도록 ...
방송일자 : 2010.07.19
-
정 총리, 무허가 결혼중개업소 일제점검 지시
정운찬 국무총리는 베트남 신부 살해사건과 관련해 무허가 결혼중개업소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정 총리는 총리실 간부회의에서 이번 사건을 철저히 조사함은 물론이고 중개업소에 대해서도 엄정한 조처가 따라야 할 것이라면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7.19
-
2분기 취업자, 통계 작성 이래 최대
경기 회복세에 힘입어, 지난 2분기 취업자가 2천4백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2004년 첫 관련통계를 작성한 이래 가장 많은 숫자입니다.
기획재정부와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분기 취업자는 2천417만명으로, 작년 같은 분기보다 43만3천명이 늘었습니다.
2004년 통계작성 이래 최고치입니다.
산업별로 보면 제조업 취업자가 3년여만에 ...
방송일자 : 2010.07.19
-
'강의 끼워팔기' 등 부당행위 일제 점검
전국 유명 학원들의 사교육비 부당행위에 대한 일제점검이 시작됐습니다.
지난 2008년 이후 2년만으로, 강의 끼워팔기나 수강료 부풀리기가 집중 단속됩니다.
이번 조사지역은 서울 대치동과 목동, 경기도 평촌 등 전국의 대형 유명학원들이 밀집된 곳입니다.
조사대상은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한 특목고 입시학원과 귀국학생 전문 영어학원, 성인대상 ...
방송일자 : 2010.07.19
-
경기도, 지역아동센터에 IPTV공부방 개소
IPTV 공부방이 지방자치단체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연내 620개 지역아동센터에 IPTV 공부방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경기도내에 또 하나의 IPTV 공부방이 만들어 졌습니다.
경기도와 방송통신위원회는 수원 평강지역아동센터에 IPTV공부방을 열고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곳 초등학생들...
방송일자 : 2010.07.19
-
교과부, 비리 없는 '전자 졸업앨범' 배포
학창시절 추억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졸업앨범, 하지만 이 졸업앨범은 그간 몇몇 교원들의 뒷돈 챙기기로 악용돼 왔습니다.
정부가 이같은 비리를 근절하기 위해 전자 졸업 앨범 솔루션을 만들어 전국에 배포하기로 했습니다.
지난해 졸업앨범을 제작한 학교 가운데 2천만원 이하 규모로 소액 계약한 곳은 7천 700개학교.
전체 95%를 넘는 수치입니다.
공개 ...
방송일자 : 2010.07.19
-
4대강 구간 쌓여온 쓰레기 싹 치운다
정부가 이번 여름 우기를 맞아, 4대강 구간에 오랫동안 쌓여온 각종 쓰레기를 모두 처리할 계획입니다.
특히 장마철에 떠내려가 하천 생태계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폐기물을 우선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전국의 4대강 구간에 산재한 폐기물은 220만톤 이상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폐기물은 주로 하천변에 버려지거나 홍수 때 떠내려온 각종 생활 쓰레기와 비...
방송일자 : 2010.07.19
-
"IT 한국, 글로벌 정보격차 해소 주도"
우리나라와 UN 통계청이 공동으로 주최한 IT 통계 분야 국제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부국과 빈국간의 정보격차 해소가 의제였는데, 특히 IT 강국인 한국의 역할에 관심이 모아졌습니다.
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국내외 인사 120여명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이 분야에서 신뢰성 있는 통계의 역할을 새롭게 모색하고, 글로벌 정보 격차 ...
방송일자 : 2010.07.19
-
올림픽홀, 내년 3월 대중문화 복합공간으로 조성
정부가 대중문화 예술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중음악 전용 공연장을 확충하는 등 대대적인 지원에 나섭니다.
그 일환으로 체육전용시설인 서울 올림픽홀이 내년 3월 전용 공연장으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지난해 우리나라가 벌어들인 해외 컨텐츠 수출액은 모두 30억 달러.
한해 전 보다 26% 증가한 수치로 세계시장에선 8위, 아시아에선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방송일자 : 2010.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