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짜 세금계산서 집단거래 적발
세금을 내지 않기 위해 상가 상인 수십명이 집단으로 가짜 세금계산서를 거래해오다 덜미가 잡혔습니다.
상가 운영회장은 그 대가로 수수료를 챙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서울의 한 상가 상인 48명이 지난 수년간 집단으로 가짜 세금계산서를 거래해오다 국세청에 덜미가 잡혔습니다.
상가 운영회장은 가짜 세금계산서를 알선, 중개한 대가로 수수료 10%를 챙겨왔고,...
방송일자 : 2010.07.21
-
교사 91% '체벌금지' 반대
초등학교 교사의 학생 폭행 파문과 뒤이은 서울시 교육청의 체벌금지령이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다수의 교사들은 서울시 교육청의 결정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교사가 학생을 무차별적으로 처벌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과도한 학생체벌이 다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이에 서울시 교육청은 오는 2학기부터 서울시의 유치원부터 초중고교까지 체벌을 전...
방송일자 : 2010.07.21
-
정책라인 10 (92회)
이 대통령 "지방공기업 일제 점검" / 재정위기 자치단체 신규사업 제한 / 정부, 스마트 워크 세계시장 선점 지원 / 스마트 근무 5년뒤 30%로 확대 / 이 대통령 "스마트 워크 도입 혁명적 변화" / 한·미 '2+2' 회의, 한미 미래비전 제시 / 25일 연합훈련 방어력 향상 극대화 / 저소득 서민 전용대출 '햇살론' 출시 / 고금리 대출서민 6조원 이자부담 경감 / 신용카드 세금 납부, 납세자 큰 호응 / "4대강 등 한국 선제적 물 관리 고무적" / 서울 G20 메시지, '위기 넘어 함께 성장' / 결혼이주여성에게 상대방 신상정보 제공 / 정책홍보비서관 박흥신, 홍보기획비서관 이상휘 내정
방송일자 : 2010.07.20
-
이 대통령 "지방공기업 일제 점검"
이명박 대통령이 지방공기업에 대한 일제 점검을 지시했습니다.
지방공기업 개혁을 통해 지방재정 건전화의 초석을 마련해야한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행정안전부는 지방재정 건전화 방안을 보고했습니다.
여기서 지방공기업의 부채문제가 지적됐는데 보고를 받은 이 대통령은 지방공기업에 대한 일제 점검을 지시했습니다.
기초단체...
방송일자 : 2010.07.20
-
재정위기 자치단체 신규사업 제한
내년부터 재정위기가 우려되는 지자체는 지방채 발행과 일정 규모 이상의 신규 사업이 엄격히 제한됩니다.
이를 위해'지방 재정위기 사전경보시스템'이 구축되는데요.
주요 내용 살펴봅니다.
호화청사 건립부터 지불유예 선언까지 일부 지자체의 방만한 살림살이가 논란이 되자, 정부가 지방재정 건전성 강화 방안을 내놨습니다.
강병규 / 행정안전부 제2차관
&ld...
방송일자 : 2010.07.20
-
정부, 스마트 워크 세계시장 선점 지원
방송통신위원회는 스마트 워크를 활성화하기위한 7대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정부는 세계시장 선점을 위한 미래기술 개발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입니다.
스마트폰이나 스마트TV를 이용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일하는 새로운 업무방식을 뜻하는 스마트워크.
유무선 인터넷 통신망만 있으면 화상회의에서부터 서류결재, 업무보고, 원격 파일관리 등 어디서든 업무처...
방송일자 : 2010.07.20
-
스마트 근무 5년뒤 30%로 확대
스마트워크 확산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도 제시됐는데요.
정부는 2015년을 목표로 전체 공무원과 노동인력의 30%까지 '스마트 워크' 근무율을 높여 나가기로 했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오는 2015년까지 우리나라 근로자 중 30%는 IT 인프라 등을 이용해 재택근무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
재택근무는 물론, 스마트폰을 이용한 현장중심의 이...
방송일자 : 2010.07.20
-
이 대통령 "스마트 워크 도입 혁명적 변화"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스마트워크 활성화전략 보고회의에서 스마트워크 도입이 여러 분야에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스마트 워크' 활성화를 적극 권장하고 나섰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열린 '스마트 워크 활성화 전략' 보고대회에서 스마트 워크 도입이 혁명적인 변화라고 생각한다며 여러 ...
방송일자 : 2010.07.20
-
한·미 '2+2' 회의, 한미 미래비전 제시
내일은 한미 외교 국방 장관이 함께하는 2+2 회의가 처음으로 열립니다.
한미동맹의 미래와 전작권, 북한문제 등 다양한 분야를 폭넓게 논의할 예정입니다.
회의에 앞서 양국 외교, 국방장관은 비무장지대 방문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합니다.
미 외교·안보를 책임지는 장관이 한꺼번에 비무장지대를 찾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게이츠 장관은 "한미동맹...
방송일자 : 2010.07.20
-
25일 연합훈련 방어력 향상 극대화
한미연합훈련이 25일부터 28일까지 동해에서 실시됩니다.
한미 국방장관은 이번 훈련이 방어적 성격"이라고 밝혔습니다.
관심을 모았던 한미연합훈련 ‘불굴의 의지’가 25일부터 28일까지 동해에서 진행됩니다.
한미 국방장관은 국방부에서 열린 환담 자리에서 훈련의 구체적 일정과 규모를 확정지었습니다.
연합훈련에는 육해공군과 해병대 8...
방송일자 : 2010.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