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 외교·국방, DMZ 방문 공조 과시
한국과 미국의 외교·국방장관은 2 +2회의에 앞서 사상 처음으로 최전방을 동반 방문했습니다.
한미 외교·국방 장관은 천안함 피격사건과 관련해 북한에 경고 메시지를 보내는 한편 한미 동맹의 굳건함을 과시했습니다.
유명환 외교장관과 김태영 국방장관, 힐러리 클린턴 국무장관과 로버트 게이츠 국방장관이 비무장 지대를 방문했습니다.
양...
방송일자 : 2010.07.21
-
이 대통령 "한미 60년 동맹·관계 마음이 든든"
이명박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클린턴 미 국무장관과 게이츠 미 국방장관을 접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한미 60년 동맹과 관계에 정말 마음이 든든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클린턴 미 국무장관은 앞으로도 더 많이 양국 관계가 깊어질 것이라고 답했으며 게이츠 미 국방장관도 한미 동맹은 지금 제일 공고하고 협력의 기회도 많아졌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
방송일자 : 2010.07.21
-
美 항모 '조지 워싱턴' 부산항 입항
세계 최대의 핵 추진 항공모함 가운데 하나인 '조지 워싱턴호'가 부산항에 위용을 드러냈습니다.
조지 워싱턴호는 오는 25일부터 동해에서 실시할 한국과 미국의 연합훈련에 참가합니다.
미국이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핵 항공모함 조지 워싱턴 호가 부산항에 위용을 드러냈습니다.
만재배수량 10만 4천톤인 조지워싱턴호는 일본 요코호마 항에 정박해 있다 25일...
방송일자 : 2010.07.21
-
"선진·개도·신흥국 합리적 중재 노력할 것"
이명박 대통령이 아시아와 신흥국 중 처음으로 의장국이 된 한국은 선진국과 개도국 신흥국 사이를 합리적으로 중재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서울 G20 정상회의 준비를 위한 셰르파회의에 참석해 서울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전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
방송일자 : 2010.07.21
-
"주택 거래 활성화, 면밀한 검토 후 발표"
정부가 주택거래 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좀 더 면밀하게 검토한 뒤에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서민·중산층 실수요 위주의 거래를 활성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는 큰 틀의 방향을 내놨습니다.
주택거래 활성화 방안을 위해 긴급 소집된 관계장관회의.
이틀에 걸쳐 회의가 2번 열렸지만, 정부는 좀 더 시간을 두고 충분히 논의한 뒤 종합적인 대...
방송일자 : 2010.07.21
-
지방이전 공공기관 15곳 부동산 매각
지방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의 건물과 부지 매각이 본격적으로 추진됩니다.
토지주택공사와 우정사업정보센터 등 15곳이 올해 공개입찰 방식으로 매각합니다.
지방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건물과 부지 15곳이 올해 일반에 매각됩니다.
감정가 4천10억원에 매물로 나온 '한국토지주택공사'를 비롯해, 우정사업정보센터 등 5곳은
현재 입찰 공고 중이며, 특히...
방송일자 : 2010.07.21
-
해외석학 "청계천처럼 4대강도 성공 기원"
국제 세미나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 물 관리 분야의 해외 석학들이 4대강 살리기 현장을 찾았습니다.
석학들은 청계천 복원처럼 4대강 살리기 사업도 성공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물 관리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들이 4대강 살리기 현장을 찾았습니다.
답사에 앞서 열린 4대강 살리기 프레젠테이션 단계부터 석학들의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휴대용 기기로 녹화...
방송일자 : 2010.07.21
-
8월 일광화상, 연평균보다 10배 높아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야외로 나가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햇빛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화상을 입을 수도 있다는 사실 명심하시고,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무더위를 피해 수영장에 사람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쏟아지는 물 폭탄을 맞고, 흐르는 물에 몸을 내맡기며 잠시나마 더위를 잊습니다.
하지만, 강렬한 햇살만큼은 피하고 싶습니다.
이지연 / 서울...
방송일자 : 2010.07.21
-
'치명적질병 보험' 따져보고 가입해야
최근 주요 질병에 대한 치료비가 크게 상승하면서 이른바 '치명적 질병 보험'에 가입하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하지만 비싼 보험료에 비해 보장 범위가 좁아, 가입 전에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고 금융당국은 조언했습니다.
김씨는 지난 2005년 치명적 질병, 즉 CI보험에 가입한 후, 2007년 2월엔 뇌졸중의 하나인 '자발성 거미막밑출혈'로 입원해 수...
방송일자 : 2010.07.21
-
'지역 일자리공시제' 내년 본격 시행
내년부터 지방자치단체장이 해당 지역의 고용목표와 일자리 대책을 세우고 이를 지역주민들에게 공개하는 '일자리 공시제'가 시행됩니다.
지자체가 지역에 실정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해 성과를 내면, 중앙정부가 그에 걸맞는 인센티브를 주겠다는 취지입니다.
외국인 특구로 불리는 안산시는 지난해 '결혼이민자 자립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영어지도사 과정'을 추진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0.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