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장기기증자 차별 실태를 널리 인식시켜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현장출동 국민속으로
작성자 : 민혜영(민혜영**)
조회 : 1836
등록일 : 2011.10.07 11:12
10월6일(목) 방송의 <쏙!쏙! 바꿔봅시다>는 장기기증 수요에 비해 기증자가 적은 여건임에도 장기기증자에 대한 불합리한 대우가 우리 사회 곳곳에 존재함을 알렸습니다. 특히 보험 가입이 안 되는 경우도 있다는 이야기는 사후 장기기증 신청을 고려하는 이들을 위축시키기에 충분했고 본 프로그램이 아니었으면 일반적으로 모를 일이었습니다.
지난달 문을 연 ‘장기기증 차별신고센터’와 신고 처리 절차, 시정요구에 불응하였을 경우 내려지는 법적 처분에 대해 알아본 것은 장기기증 차별 방지 차원의 보다 실효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에 국가 차원에서 노력하고 있음을 깨닫게 해 향후 개선책에 대해서도 기대감을 갖게 하였다는 생각입니다.

<소비자 탐방대>는 다문화가구가 급증하는 추세에서 이주여성의 사회 정착을 돕는 정책 또한 양적, 질적 성장을 보이고 있음을 확인케 했습니다.그렇지만 이주여성 지원정책으로 현재 이런 것이 있다고 자랑만 할 게 아니라, 다문화정책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콘트롤타워의 부재를 아쉬워하는 목소리가 있음에도 귀를 기울이고 정책 당국자가 개선을 고려해 보도록 만들 필요가 있었습니다.

<렛츠GO 신문GO>는 민원 지역의 통행 불편 상황과 합의내용을 쉽게 이해하도록 그림으로 제시하였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