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청와대·정부 민생에 중심"
이명박 대통령은 청와대와 정부는 민생에 중심을 두고 꾸준히 일을 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 7일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서민생활과 직결되는 물가 문제는 각별한 관심을 갖고 관련 장관들이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철저히 챙겨야 한다면서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또, 물가 상승요인이 없는데도 값을 올리는 행위는 철저히 단속해야 한다면서, 정부가 중...
방송일자 : 2011.06.11
-
이 대통령, 17~18일 국정토론회…민생 종합점검
오는 17일부터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국무위원과 청와대 참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 주재 국정토론회를 갖습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상반기 국정운영 성과와 민생 문제를 종합 점검하고 하반기 국정운영 방향과 민생 현안에 대한 범부처 차원의 대책을 세울 예정입니다.
토론회에는 김황식 국무총리와 각 부처 장&mid...
방송일자 : 2011.06.11
-
이 대통령 "말 아닌 행동으로 애국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말로 애국하는 사람보다 행동으로 하는 사람과 베풀고 협력하고 화합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이 많을 때 그 사회는 건강해 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 7일 국가유공자와 유족 등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우리 후손들에게 나라를 위해 희생하면 나라가 끝까지 지켜준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1.06.11
-
정무수석 김효재, 홍보수석 김두우 내정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9일 청와대 인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정무수석에는 김효재 한나라당 의원이, 홍보수석에는 김두우 기획관리실장이 기용됐습니다.
박영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청와대 신임 정무수석에 김효재 한나라당 의원을 홍보수석에는 김두우 청와대 기획관리실장을 내정했습니다.
김효재 정무수석 내정자는 조선일보 국제부장과 논설의원 등을 거...
방송일자 : 2011.06.11
-
이 대통령 "사회적 기업, 민간이 주도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사회적 기업은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시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민간이 주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 9일 사회적 기업인 한빛예술단을 방문해, 사회적 기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국민경제대책회의에서 사회적 기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민간이 역할을 하고 정부는 제도적인 것을 뒷받침해야 한다면서...
방송일자 : 2011.06.11
-
이 대통령, 오말리 美 메릴랜드 주지사 접견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8일 청와대에서 마틴 오말리 미국 메릴랜드 주지사를 포함한 주정부 대표단을 접견하고, 한미FTA 비준 문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한미FTA 비준이 조속히 이뤄지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고, 오말리 주지사는 한미FTA를 지지하는 만큼 의회 내 비준을 위해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화답했습니다.
< ...
방송일자 : 2011.06.11
-
이 대통령 "전관예우, 공정사회에 가장 반하는 것"
주간 청와대 소식 156회
방송일자 : 2011.06.04
-
이 대통령 "전관예우, 공정사회에 가장 반하는 것"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3일 제3차 공정사회 추진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공정사회의 기준에 가장 배치되는 것은 전관예우라고 지적했습니다.
최근 저축은행 비리 사건도 전적으로 전관예우 때문은 아니지만 상당 부분 이유가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공정사회추진회의를 주재한 이명박 대통령은 '전관예우'를 공정사회에 가장 반하는 것이라고 지적하고, ...
방송일자 : 2011.06.04
-
이 대통령-박근혜 前 대표 오찬…국정현안 논의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3일 청와대에서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로부터 유럽특사 활동을 보고받았습니다.
이 대통령과 박 전 대표의 만남은 지난해 8월 21일 이후 10개월 만으로, 취임 후 일곱번째입니다.
보도에 박영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를 방문한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를 반갑게 맞이합니다.
이 대통령은 한시간 반 동안 박 전 대표에게...
방송일자 : 2011.06.04
-
이 대통령 "정책융합, 바이오헬스 지원해야"
정부가 바이오 헬스 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로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바이오 헬스 산업은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분야라면서, 부처간 정책융합을 통한 적극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동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청와대에서 열린 국민경제대책회의에서 바이오헬스융합 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습...
방송일자 : 2011.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