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연천 호로고루 들판···가을빛 해바라기 물결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연천 호로고루 들판···가을빛 해바라기 물결

등록일 : 2020.10.06

정희지 앵커>
경기도 연천의 호로고루 성 일대 들판에는 노란색 해바라기꽃 물결이 장관을 이뤘습니다.
코로나19로 올해 축제는 취소됐지만 해바라기 꽃밭을 찾은 시민들이 있는데요.
이들은 성과 어우러진 노란 물결을 보며 답답한 마음을 달랬습니다.
오도연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오도연 국민기자>
(경기도 연천군)
아침 안개가 걷히면서 노란색 꽃밭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높고 푸른 가을 하늘.
그 아래 너른 들판에 해바라기꽃 물결이 가득 펼쳐져 있습니다.

인터뷰> 이수정 / 경기도 의정부시
"꽃이랑 파란 하늘 보니까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꽃이 예쁘고 하늘도 예뻐서 정말 좋은데 코로나19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못 온 것 같아요."

임진강변에 있는 호로고루는 고구려가 성곽으로, 규모가 2만㎡에 달하는데요.
성벽을 휘감고 도는 임진강과 눈 앞에 펼쳐지는 해바라기 물결이 눈과 마음을 시원하게 만들어줍니다.

해바라기는 중남미가 원산으로 우리나라 기후에도 잘 맞는 꽃입니다.
가을을 맞아 활짝 만개한 연천 호로고루성 앞 해바라기밭에는 예년에 비해 찾는 사람이 많이 없습니다.

연천 호로고루 일대 3만 3천㎡ 들판에는 25만 송이의 해바라기 단지가 조성됐는데요.
지난 2014년부터는 '통일바라기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2만 명 넘게 찾는 지역 대표 축제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취소됐습니다.
그래도 아쉬운 마음에 호로고루를 찾은 사람들은 체온을 측정하고 방문 기록을 남긴 후 조심스레 꽃밭을 즐깁니다.

인터뷰> 한수경 / 경기도 용인시
"고구려 시대 성벽도 있고 해바라기도 많이 심어서 연천군이 참 잘해 놨어요.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어서 많은 사람이 연천에 와서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었으면 참 좋겠습니다."

천혜의 자연 성곽 호로고루와 해바라기꽃이 어우러진 풍광은 이른 아침부터 석양이 질 무렵까지.
시시각각 색다른 옷을 갈아입으면서 사람들의 마음에 즐거움과 위안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오도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