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년 여행주간 계획 발표…‘겨울 여행주간’ 첫 선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내년 여행주간 계획 발표…‘겨울 여행주간’ 첫 선

등록일 : 2016.12.06

앵커>
정부가 내년 여행주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내년에는 '겨울여행주간’이 처음으로 선을 보이는데요.
서일영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여름에 집중된 관광 수요를 봄과 가을로 나누기 위해 2014년 시작된 여행주간. 올해 여행주간 동안 우리나라 전체인구의 80%가 넘는 4천 848만 명이 국내여행을 했고 이에 따른 지출 효과도 5조 8천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올해는 평소 일반에 공개되지 않았던 관광지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여행객들의 반응이 좋았습니다.
인터뷰> 소현경 / 관광객
"대구에 살면서 남평세거지는 왔는데 문고가 개방한다는 소식을 듣고 왔어요. 한 문중에서 이런 기록들이 남아있다는 게 뜻깊고 놀라운 것 같아요."
내년에는 겨울여행주간이 첫 선을 보입니다.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실내 관광지'와 평창 동계올림픽과 연계된 '스포츠 체험 활동' 그리고 '겨울 경치'라는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내년 1월 14일부터 30일까지 17일간 진행되며 추천 코스와 같은 자세한 사항은 이달 말 공개됩니다.
대부분의 여행이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이뤄지는 점을 감안해 기존의 월요일에 시작해 일요일에 끝나던 일정도 직전 토요일과 일요일을 포함하도록 수정됩니다.
이에 따라 여행주간 기간 중 주말과 공휴일 포함일수도 8일에서 23일로 늘어납니다.
또, 지역을 대표하는 특화 프로그램을 만들어 해마다 1회씩 반복 추진해 그 프로그램이 지역 고유 문화유산으로 자리잡도록 유도할 계획입니다.
전화 인터뷰> 이성은 /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과 사무관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이 정말 여행주간을 대표 할 수 있고 프로그램 이름만 들어도 '이 지역에서 여행주간에 이런 걸 하는구나'라고 국민들이 떠올릴 수 있게...”
여행 주간별 프로그램과 다양한 할인혜택에 대한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과 여행주간 대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서일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