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NOW’는 현재(NOW)의 통일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한다는 의미로서 통일부의 정책 및 주요사업, 통일 관련 민간단체, 관련문화 활동 등 국내외 통일 소식을 전달. 딱딱하고 어렵게 여기는 통일문제를 국민들이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가치있는 콘텐츠, 친근한 콘텐츠, 재미있는 콘텐츠’를 목표로 하여 현장취재 중심으로 정부 외 다양한 민간 활동과 국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담아 국민이 참여하고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되고자 한다.
안녕하세요.
경인일보사 에서는 조선화가 아카이브 라는 시리즈로 매년 북한미술 전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시기간이 짧아 무척 아쉽지만, 한번 시간내 주셔서 방문 부탁드립니다.
조선화가 아카이브II - 북으로 간 미술가들
2021년 7월 23(금) ~ 8월 10(화) 까지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합니다.
(단, 7/31(토) 휴관)
감사합니다.
spring2020.modoo.at
문의 : 경인일보사 김다혜 대리 032)861-3200
[전시소개]
북한의 초기 미술계를 선도했던 김용준, 리석호, 정종여 3인의 조선화 특별전과
?18인의 북으로 간 미술가들,
?북한 대표 미술가 19인의 작품 200여 점을 소개하는 이번 전시는
이질적으로 전개해 온 남북한 미술이 서로 다른 길을 걸어왔어도 그 근원에서는 하나로 만나고 있음을 조명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북으로 간 미술가들_ 낯선 ; 낯설지 않은》展이 시공간의 장벽에 가려진 미완의 프로젝트, 통일의 밀알이 되기를 기원 합니다.
Section 1. 조선화가 3인 특별전
김용준, 리석호, 정종여
Section 2. 북으로 간 미술가들
정현웅, 배운성, 리건영, 림홍은, 최도렬, 강정님, 박제일, 길진섭, 이쾌대, 한상익, 림군홍, 최재덕, 문학수, 김주경, 정온녀, 김만형
*인천 출신 북으로 간 미술가: 홍종원과 변옥림
Section 3. 북한 대표 미술가들
정관철, 선우담, 김석룡, 정영만, 김성민, 김성근, 리창, 고수진, 최창호, 선우영, 정창모, 김춘전, 김승희, 문화춘, 박경희, 류정봉, 정영화, 홍천성, 문운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