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부 "SKT 유출 피해, 복제 폰 우려 없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정부 "SKT 유출 피해, 복제 폰 우려 없다"

등록일 : 2025.04.30 11:38

김용민 앵커>
SK텔레콤의 고객 정보 유출 사건 관련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1차 조사결과를 발표 "유심 정보를 복제해 다른 휴대전화에 꽂아 이용할 위험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김현지 앵커>
트럼프 대통령이 자동차 관세에 대해 한 발 물러섰습니다.
자동차와 부품에 대한 관세를 완화하고, 이미 납부한 관세도 돌려줄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 서울 스튜디오 연결해 살펴봅니다.

박성욱 앵커>
네, 대담 이어가겠습니다.
한미 협상의 주요 내용과 앞으로의 실무협의에 있어 주목할 점들에 대해 조현정 시사평론가와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조현정 / 시사평론가)

박성욱 앵커>
SK텔레콤 유심 해킹 사건에 대한 민관합동조사 결과 단말기 복제에 필수적인 단말기 고유식별번호는 유출되지 않은 사실이 확인됐는데요.
이 내용부터 짚어주시죠.

박성욱 앵커>
단말기 고유식별번호 유출은 안됐지만, 여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심 정보가 유출된 만큼, 유심 복제를 막기 위한 '보호서비스' 가입을 권하고 있는데요.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나요?

박성욱 앵커>
SKT 침해사고 1차 조사결과가 나온 만큼 앞으로 남은 조사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앞으로 남은 조사는 어떻게 이뤄질 예정인가요?

박성욱 앵커>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이 세계 경제에 충격을 주는 가운데 관세에 관해 새로운 조치가 발표됐습니다.
바로 외국산 자동차와 부품에 부과하는 관세를 완화하기로 했는데요.
이에 따라 국내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 기업들은 한시름을 덜게 됐죠?

박성욱 앵커>
이 같은 조치는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한지 100일 된 현 시점에서 낮은 지지율로 인해 관세 정책에서 일부분 후퇴한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일각에서 나오고 있는데요.
어떻게 보시나요?

박성욱 앵커>
이번 자동차 관세 완화 결정은 현재 진행 중인 한미 관세 협상에도 긍정적인 신호인데요.
특히 한미 관세협상에 있어 조선업과 자동차 등이 미국의 상호관세를 낮추는 데 중요한 도구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떻게 보시나요?

박성욱 앵커>
한미가 2+2 통상협의를 통해 관세협상의 첫 발을 뗀 데 이어, 본격적인 실무협의에 돌입할 예정인데요.
이번 한미 관세 협상의 핵심 포인트부터 짚어주신다면요?

박성욱 앵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은 국무회의에서 각 부처 장관들에게 통상 전쟁 총력전을 재차 주문했는데요.
관련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박성욱 앵커>
한미 2+2 통상 협의를 통해 굳건한 양국관계를 재확인하면서, 협의가 마무리되는 7월까지 각 부처 장관들에게 총력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는데요.
어떤 내용인가요?

박성욱 앵커>
한미 관세 협의의 뼈대를 세울 기술협의가 기술협의가 본격적으로 개시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정책국장을 수석대표로 하는 한미 통상 실무대표단이 오늘 출국해 기술협의에 착수할 예정인데요.
미국과의 기술적 협의를 개시해 구체적인 것들을 조율해 가는 협의체가 될 것 같습니다 .

박성욱 앵커>
또,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남 트럼프 주니어가 1박 2일 일정으로 방한해 국내 주요 대기업 총수들과 면담을 진행했는데요.
이번에 방문이 한미 통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박성욱 앵커>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에 재입성한 지 100일이 되면서, 이제는 관세를 넘어 무역 협상을 추진 중인데요.
어떻습니까?

박성욱 앵커>
지금까지 조현정 시사평론가와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