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우리 방금 귀농했어요

등록일 : 2021.05.08

1. 프롤로그
- 자연과 인간이 함께 만든 신비의 섬, 옥정호 붕어섬을 품고 있는 전북 임실! 그곳에 알콩달콩 행복한 신혼생활을 농촌에서 보내고 있는 부부가 있다는데, 그들의 시골 생활은 어떤 모습일지 따라가 보자.

2. 신혼부부의 좌충우돌 귀농 정착기
- 시골에서 신혼생활을 보내고 있는 부부, 아직 손볼 곳이 많아 셀프로 농막을 고치고 꾸미기에 나선다.
- 귀농 3개월 차, 서툰 손길로 제철을 맞은 땅두릅을 수확해 손수 포장하고 읍내 터미널로 가서 택배를 부친다.
- 하나부터 열까지 부족한 것이 많지만 수확의 기쁨을 느끼며 고추 농사 준비에 나선다.

3. 시골에서 보내는 자급자족 신혼생활
- 직접 화단을 만들어 브로콜리를 비롯한 각종 모종을 심으며 꿈꿔왔던 자급자족 하는 삶에 한 발짝 다가간다.
- 청년 창업농으로 선정된 부부, 차근차근 하나씩 준비해나갔던 과정을 들여다본다.
- 오늘은 뭐 먹을지 의논하며 시골장을 보는 부부, 구입한 재료들을 가지고 요리하기에 나선다. 직접 만든 음식을 먹으면서 내일은 또 어떤 일을 할지 계획을 세운다.

4. 에필로그
- 어버이날을 맞아 직접 만든 마들렌을 들고 할머니와 아버지를 찾아뵙는 부부. 귀농 정착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달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