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시골에서 삶의 기술을 배우는 중입니다! 서천 삶기술학교 청년들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시골에서 삶의 기술을 배우는 중입니다! 서천 삶기술학교 청년들

등록일 : 2022.01.08

1. 프롤로그
- 시골에서 유유자적 현재를 즐기며 미래는 천천히 생각해도 좋다고 말하는 청년들이 있다.
나만의 삶기술을 발휘하며 삶을 꾸려가고 있는 청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2. 시골마을의 변신을 이끈 청년기획가
- 충남 서천군 한산면, 조용한 작은 시골마을이 몇 해전부터 시끌벅적해지기 시작했는데 그 중심엔 문화콘텐츠 기획가 김정혁씨가 있다. 2017년 한산 모시짜기 축제의 기획을 맡으면 서 한산면과 인연이 닿은 그는 빈집을 개조한 게스트하우스를 만들고 삶의 기술을 배우며 디자인하는 곳을 구상했는데 지금의 ‘삶기술학교’다.

3. 개성있는 삶기술이 모여 만든 공간
- 삶기술학교는 지자체와 연계해 지역을 기반으로 한 청년의 새로운 삶과 일의 모델을 탐색 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가고 있다. 빈집을 개조한 창업공간들로 이전에 없던 미술교습소며 동물카페, 사진관, 카페 등도 새롭게 들어섰다. 지역의 특산품을 활용한 시도도 더해졌다.
- 한산면의 명물 소곡주의 지게미를 활용한 돈가스 음식점을 비롯해 한산 모시를 활용한 패션 브랜드도 만들었다 소곡주의 판로를 넓히는 것도 청년들의 역할이 컸다. 그 과정에서 마을 주민들은 든든한 지원군이자 투자자가 됐다.

4. 에필로그
- 로컬에서 꿈을 실행하고 희망적인 삶을 살아가는 가능성을 찾고 있다는 청년들! 삶기술학교에서 느긋하게 익어가고 있는 그들의 인생도 응원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