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진짜로 이루어질지도 몰라 소원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진짜로 이루어질지도 몰라 소원

등록일 : 2022.04.23

1. 프롤로그
- 산 속에 책방을 하면 망한다구요?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말했지만 아직 안 망하고, 여섯 번째 봄날을 맞이하는 책방이 있다 원주 터득골이라는 산속, 숲에 자리한 나무선 이효담 부부의 공간이다.

2. 터득골 깊은 숲속, 자연속 문화공간
- 도심에서 출판기획자와 동화작가로 활동 하던 부부는 자연에서의 삶을 동경하며 지난 2005년 터득골에 정착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자는 마음에서 책방을 열었다.
- 투박한 외관의 서점에 들어서면 마음과 삶을 주제로 한 책들이 따뜻하게 서가를 채우고 있다 텃밭을 지나 산길로 올라서면 햇볕에 기대 책을 볼 수 있는 야외공간도 나온다 책과 예술을 테마로 숲속 강좌와 캠프도 열린다.

3. 느리지만 단단하게~ 마음을 챙기는 삶
- 숲속 책방에 고소한 빵 냄새가 풍겨온다. 느림의 미학을 배우며 매일 아침 화덕을 이용해 빵을 굽고 있다
- 책방 뒤 소나무숲길로 산책에 나섰다 부부가 이름 지은 ‘오냐로드’다. 크고 작은 마음속 근심걱정을 내려놓고 돌아올 수 있는 길! 부부는 꿈을 꾸고 두려움을 버리는 법에 대한 생각들을 사람들과 나누는 활동도 한다.

4. 에필로그
- 책을 읽으며 자신을 성찰하고 이웃을 품을 줄 아는 세상을 꿈꾼다는 나무선, 이효담부부! 부부는 터득골에서 자연과 이웃과 함께 하는 삶을 그려나가고 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