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우리는 은퇴 계획으로 숲을 샀습니다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우리는 은퇴 계획으로 숲을 샀습니다

등록일 : 2022.04.30

1. 프롤로그
- 스릴 넘치는 출렁다리로 유명한 소금산이 위치해 있는 강원도 원주.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이곳에 ‘놀며 배우는 숲 이야기’라는 주제로 숲 놀이 연구소를 만들면서 제2의 인생을 숲을 가꾸며 살고 있다는 부부를 찾아가 보자.

2. 숲 놀이 연구소를 만들기까지
- 오늘도 숲 가꾸기에 나선 부부. 숲의 자랑인 생태 화장실을 관리하기 위해 리어카로 퇴비를 호박구덩이에 넣고 텃밭의 원활한 수분 공급을 위해 점적호스를 추가 설치한다.
- 귀산 이후 자주 숲을 방문하는 친구들. 친구들과 함께 나무 심기, 팔레트 분해하여 새집 만들기에 나선다.

3. 부부의 함께하는 삶
- 부부는 새벽에 일어나 시닝 컨디셔닝 스트레칭, 국민체조, 타바타 플랭크 등 다양한 운동을 하고 몸에 좋은 해독주스를 만들어 아침 식사를 한다.
- 싸리치옛길 지킴이로 활동 중인 부부는 싸리치옛길을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고 철철 바위에서 챙겨온 간식도 먹으며 싸리치 시비 앞에서 또 하나의 추억을 남긴다.
- 나무를 쪼개고 트럭에 트럭캠퍼를 얹어 캠핑카 여행을 떠나는 부부. 삼겹살도 구워 먹고 캠핑의 꽃, 불멍도 하며 제대로 캠핑의 묘미를 느껴 본다.

4. 에필로그
- 부부의 숲에 놀러 온 손주들. 오자마자 뗏목과 짐바로 만든 그네를 타며 자연 속에서 신나게 노느라 바쁘다. 부부가 만든 최고의 놀이터에서 뛰노는 모습이 사랑스럽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