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계를 홀린 오징어게임과 BTS 촬영지

<생생 K컬쳐 - 오징어 게임 나비효과>
한국, 아시아 드라마 최초 넷*릭스 월드 랭킹 1위! 전 세계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OTT 드라마 오징어 게임 / 전 세계 1억 가구 이상 시청, 94개국에서 흥행 1위 /해외 외신들의 극찬! 유명 배우들의 칭찬까지 전세계인이 빠진 오징어 게임! OTT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성공, 과연 K-콘텐츠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었는지 오징어게임의 나비효과 알아본다.

1. K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반응
- 흥행 기록 / 해외 외신들 반응 / 해외 유명 배우들의 극찬 등 소개

오징어 게임 소개 및 비하인드
돈이 없어 벼랑 끝에 모인 456명의 참가자, 서바이벌 게임에서 승자가 되면 456억원의 상금을 얻을 수 있다. 탈락 하면 목숨은 끝! 과연 누가 456억을 얻게 될 것인가!
(비하인드) 12년 만에 제작된 오징어 게임 / 성기훈과 상우는 이란성 쌍둥이? / 제목이 왜 오징어게임?

2. 출연자가 뽑은 해외 인기비결
컬러풀한 세트장과 음악, 현실적인 스토리. 한국적인 게임
외국인이 좋아하는 게임? / 한국적인 전통놀이 (딱지, 줄다리기)

3. 오징어 게임이 부른 나비효과
다시 부르는 한류열풍(달고나, 전통놀이, K푸드 등), 한국 감독의 평가, 배우들의 위상, OTT 한국 드라마 열풍 <지옥 공개 1일 만에 세계 1위>

지옥 소개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지옥이 현실인지 현실이 지옥인지에 관한 이야기.

4. 지옥, 해외 흥행 이유
웹툰 원작(탄탄한 스토리), 연상호 감독의 디스토피아 세계관, 현실 같은 지옥
생생 컬쳐 인터뷰 - 문화관광체육부 황성운 미디어정책국장
Q. OTT 드라마 오징어게임, 지옥의 흥행 성과 어떻게 보셨나?
Q. 앞으로 OTT K-콘텐츠 산업에 대한 전망은?
Q. K-OTT 콘텐츠 산업 발전에 대한 지원이나 정책은?

<한국을 달리는 유튜버 - 188만 유튜버 데이브 V로그>
해외영상 편지 1. 미국인 캐런 (BTS팬, BTS에 나왔던 MV 장소 보여줘)
해외영상 편지 2. 인도인 투안리 (BTS 뮤직비디오 너무 좋아해. 소개해줘)

5. BTS 팬들이 꼭 보고 싶은 M/V, 화보촬영지
방탄투어가 인기몰이, 방탄투어 코스로 가장 인기있는 한국 여행지는?
외국인이 뽑은 BTS 한국관광지 1위, 강릉주문진버스정류장
BTS ‘버터’커버 촬영지, 삼척 맹방해변
BTS ‘봄날’M/V, 양주 일영역
BTS ‘빌보드 매거진 촬영장소는 어디?’

BTS 빌보드 매거진 촬영장소!
BTS 발자취를 따라 빌보드 매거진 촬영장소 사진만 보고 찾아간 곳 <한국의 집>
한국문화재단 한국의 집 방문 / 부채춤 공연팀과 만남 / BTS 촬영지 찾고 기념사진
한국의 겨울 다과상 체험 등 소개

# 한국의 중심에서 K-컬쳐 더 알고 싶다고? 그렇다면 본방사수!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