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디지털 혁신! 시각장애인의 눈이 되다

우리나라의 시각장애인은 약 27만 명, 그중 85%는 일상생활이 어려울 만큼 낮은 시력을 가진 저시력 장애인으로, 저시력 장애인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조력자로 등장한 인공지능 앱을 개발한 기업을 찾아, 한국판 뉴딜의 성과와 의의를 알아본다.

제한된 시야 속에서 조금이라도 더 정확히 보기 위해 무거운 확대 도구를 사용하거나 이미지를 촬영해 일일이 확대해야 하는 저시력 장애인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인공지능 앱.
저시력 엔지니어가 본인의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개발에 나섰다. 저시력 장애인의 정보접근성 및 이동권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는 AI 확대솔루션 앱 ‘플로위’를 개발하고 있는 장애 보조공학장치 기업 (주)오버플로우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주)오버플로우는 ‘플로위’ 이전에 시각장애인들이 그때그때 메모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휴대용 점자쓰기 기기인 ‘버사슬레이트’를 개발한 바 있다.
“선한 영향력이 흘러 넘친다”는 뜻을 가진 (주)오버플로우의 아름다운 도전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눠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