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 국민 생애단계별 직업능력개발을 지원한다!

인터뷰 다큐, 정책에세이

전 국민 생애단계별 직업능력개발을 지원한다!

등록일 : 2022.06.18

출연:
홍경의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과장)
박천석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평생교육팀)
최동현 (취업준비생)

□ 생애단계별로 필요한 직업훈련 공급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따라 새로운 기술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그에 맞게 기업에서 요구하는 능력도 늘어간다. 그래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뿐만 아니라 직무능력 향상을 원하는 직장인, 새로운 기회를 찾아 이직· 전직을 꿈꾸는 사람들은 끊임없이 배우고 발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들을 돕기 위해 고용노동부는 직무능력 향상을 원하는 구직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스스로 역량을 개발하고 훈련에 참여할 수 있게 다양한 직업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 온·오프라인 훈련 플랫폼 구축 추진
일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일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공간을 초월한 기술 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교육 인프라를 고도화하기 위한 생태계를 구축한다. 메타버스, AR, VR, 등 신기술을 접목한 원격훈련 플랫폼 구축과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을 연계한 혁신적 훈련모델을 개발하고 확산시키고자 한다. 나아가 재직 중에도 능력개발 기회를 부여해 전문인력으로 성장 지원하고 인재 육성 모범 기업에 대한 인증과 인센티브를 강화하는 방안도 마련하고 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