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명박 대통령, '위기 극복하면 발전'

대통령을 중심으로 한 청와대의 주요 동향과 소식을 전해드리는 청와대 투데이 입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이죠, 이맘때만 되면 마음이 숙연해 지는데요, 이명박 대통령이 4일 독립유공자와 국가유공자, 유족 등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참석자들을 위로하면서 현재의 경제위기 극복으로 강조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경제위기 극복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4일 국가 유공자와 유족 230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는데요,이 자리에서 ‘우리가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그런 상황속에서 국가경쟁력을 키우나가면세계경제가 좋아졌을 때 누구보다 앞장서서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명박 대통령은 나라가 어려울때마자 헌신하고 몸을 던졌고, 그런 공이 있었기에 여기까지 왔다면서 참석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대한민국을 위해 몸을 던진 애국자들의 유해를 찾는 일에 끝까지 관심을 갖는다는 좋은 본보기를 임기중에 만들겠다면서 국군 전사자 유해발굴에 큰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국군포로 문제와 관련해 북한에 인도주의적 처신을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4일 오찬에는 국가보훈처 홍보대사인 탤런트 양미경 씨와 송일국 씨가 참석했는데요, 양씨는 아버지가 베트남전에 참전한 국가유공자의 딸이고, 송씨는 일제때 청산리 전투로 유명한 김좌진 장군의 외증손자입니다

이들은 이명박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에게 '나라사랑 큰 나무' 배지를 달아줘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