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음주문화 개선으로 신종플루 예방

호흡기 감염병인 신종플루의 경우 음주습관 개선만으로도 감염을 예방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술잔을 나눠마시지 않거나 음주량과 횟수를 정해서 과음을 하지 않도술자리에서 으레 한 두 번 씩 있는 '술잔돌리기' 또 스트레스를 해소한다며 '과음이나 폭음하는 것도 우리의 음주문화 입니다.

보건복지가족부는 이 같은 음주 습관을 개선하면 신종플루의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종플루의 전염경로가 침 등의 접촉을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회식자리에서의 이런 음주 문화가 감염을 확산시킬 수 있다는 겁니다.

또 알코올이 폐렴과 결핵 등에 비해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정도가 25%를 웃도는것으로 나타나 호흡기계 질환 발병에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보건당국은 되도록 술잔을 돌리지 말 것과 1주일이나 1개월 동안의 적정 음주량과 횟수를 정해 음주량을 줄일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음주나 작업 또는 운동 중에 술을 먹는 것은 삼가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정부는 신종플루가 확산 되고 있는 상황에서 음주량을 줄이는 것은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고 음주 문화 개선만으로 신종플루의 감염확산을 방지할 수 있음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KTV 신혜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