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청와대 "북한 특이동향은 없어"

한편 김은혜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아직 북한의 특이동향은 없는 것으로 보고됐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북한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선 아직 예단할 단계는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브리핑 내용, 들어 보시겠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아침 7시 30분부터 안보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 대통령은 “한 명의 생존자라도 더 구조할 수 있도록 군은 총력을 기울여서 구조 작업을 진행하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또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면서 철저하고 신속하게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늘 회의에서는 아직까지 북한의 특이동향은 없는 것으로 보고됐다.

이 대통령은 “실종자 가족들에게도 소상하고 성실하게 상황을 알려주고, 6자회담 관련국은 물론 여야 각 당에게도 정확한 진행상황을 설명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참석한 장관 등에게 “국민들이 불안해 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안보관계장관회의는 지금도 계속 진행 중이다. 이 대통령은 회의 중에도 실종된 46명의 승조원들과 그 가족들에 대한 걱정과 안타까움을 계속 표하셨다. 여러분들께서 자세히 상황을 전달받으실 수 있도록 제가 회의 중간에도 계속 와서 말씀을 드리겠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