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 총리, '세종시 수정'·'교육개혁' 고삐 죈다

정보와이드 6

정 총리, '세종시 수정'·'교육개혁' 고삐 죈다

등록일 : 2010.05.12

정운찬 국무총리가 국정현안인 세종시 수정안과 교육개혁 챙기기에 나섰습니다.

정 총리는 서강대 특강에 참석해, 정치가들이 표를 얻기 위해 만든 세종시 원안은 빨리 고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습니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세종시 수정 문제와 관련해 약속을 했다 할지라도 약속이 잘못된 것이라면 빨리 고치는 게 현명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서강대에서 교육특강을 마친 뒤 이같이 말하고 그런 의미에서 박근혜 전 대표가 제 말씀을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 총리는 앞서 '창의적 인재육성과 대학자율화'를 주제로 한 서강대 특강에서 한국의 교육은 대학자율화와 고교 다양화, 학력요건 완화 등 이른바 ‘3화 정책’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이어 창의적인 생각이 많이 나와야 첨단 과학기술지식의 생산과 축적에 도움이 되고 그래야 투자가 되고 지속적인 성장이 된다면서 창의적 생각이 많이 나와야 문화와 국격을 높이고 성숙한 민주주의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 총리는 또 서울대 총장시절 채택한 지역균형선발제를 언급하면서 교수와 학생을 다양화하면 창의성 제고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서강대 특강에 이어 이달 말 한국폴리텍 대학과 원묵고등학교에서 학력차별 완화와 고교교육 다양화를 주제로 교육개혁 특강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6 (243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