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아르헨티나 전 대비 훈련 돌입

그리스전에서 완승을 거둔 우리 축구대표팀은 베이스캠프로 복귀해 2차전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우승후보인 아르헨티나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는 태극전사들의 사기는 최고조입니다.

남아공 현지로 가봅니다.

남아공월드컵 첫 경기에서 통쾌한 승리를 거둔 월드컵 대표팀.

경기 내내 그리스를 압도하는 플레이가 펼쳐졌습니다.

상대팀의 전력을 분석했던 게 맞아 떨어졌고, 안정된 조직력과 촘촘한 수비가 돋보였습니다.

박지성과 박주영 등 해외파 선수 8명의 경험도 고스란히 그라운드에서 드러났습니다.

그리스를 2대0으로 꺾은 축구 대표팀은 최상의 컨디션으로 아르헨티나전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최강의 공격력을 자랑하는 우승후보인 만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또 경기가 치러질 요하네스버그 사커시티가 해발 1천 700미터의 고지대인 만큼 환경에 적응하는 훈련도 이뤄질 전망입니다.

김호 /前 대표팀 감독

“세계적인 스타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아르헨티나는 개인의 능력을 갖고 많이 경기를 하고 있다. 그래도 메시나 테베즈 같은 선수들을 좁은 공간에서 수비를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봅니다. 그런 준비를 잘 한다면 충분히 우리한테도 승산이 있다고 봅니다.”

대표팀은 회복훈련과 휴식을 취하며 경기 이틀 전 요하네스버그로 이동합니다.

모든 준비를 마친 선수들은 오는 17일 오후 8시30분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후회없는 한판 승부를 치릅니다.

KTV 이정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모닝 (458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