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서민희망의 열쇠, 현장에서 찾는다 [정책&이슈]

정보와이드 모닝

서민희망의 열쇠, 현장에서 찾는다 [정책&이슈]

등록일 : 2010.09.20

생방송 정보 와이드 모닝, 이번 순서는 <정책&이슈>입니다.

내일부터 추석연휴가 시작되죠.

물론 일찍 서두르신 분들은 고향에 벌써 도착한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런데 이렇게 즐거운 명절이 오히려 더 힘겨운 소외계층이 우리사회에 아직 많이 있습니다.

네, 이런 소외계층들, 그리고 복지 사각지대에 있어서 정부의 손길이 닿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정부가 ‘서민희망본부’를 출범시켰습니다.

정부가 추진하고자 하는 친서민정책들,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지 오늘 <정책&이슈>에서 알아봅니다.

먼저, 준비한 화면 함께 보시죠.


서민희망의 열쇠, 현장에서 찾는다


현장 중심의 친서민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정부의 행보가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보건복지부는 정부와 국민, 그리고 중앙과 지방간의 상시적 소통창구 역할을 하게 될 '서민희망본부'를 발족했습니다.

서민희망본부는 앞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하고, 안전망을 점검할 계획입니다.

또한, ‘서민희망본부’는 출발선상의 공평한 기회, 그리고 재기를 위한 새로운 도전, 무엇보다 나눔과 봉사를 통한 사회적 책임의 공유를 공정한 사회 실현을 위한 친서민정책의 주요 방향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현실화 하기 위한 7대 도전과제도 선정했습니다.

보육?아동지원 확대, 그리고 탈빈곤 자립지원을 위한 정책도 더 꼼꼼하게 마련할 계획입니다.

현장중심의 서민희망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꾸려진 서민희망본부의 역할과 과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오늘 도움 말씀 주시기 위해 나오신 분, 소개해 드립니다.

배경택 보건복지부 서민희망본부 사회안전망팀장~ 안녕하세요~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모닝 (525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