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아동·청소년 성매매 신고자 포상금 지급

앞으로 아동이나 청소년 성매매를 신고한 사람에게는 최대 10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또 대학 기숙사를 지을 때 국민주택기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오늘 국무회의 의결 사항들을,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앞으로 아동·청소년 성매매를 신고한 사람에게는 100만원 이내의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관련법 개정안에는 성범죄 피해를 본 아동과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수사때 가해자와의 대질신문을 최소화하고 피해자의 학습권을 보장하는 내용도 담겼습니다.

아울러 지난달 발표된 학교폭력 근절 대책의 후속 조치로, 일정 규모 이상의 학급에 담임교사를 1명 더 둘 수 있게 하는 복수담임제 도입도 처리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대학생 주거 지원을 위해, 앞으로 대학생 기숙사가 오피스텔이나 고시원처럼 준주택에 포함돼, 국민주택기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대학이 소유한 부지 등에 50 제곱미터 이하의 기숙사를 건설할 경우, 제곱미터 당 80만원의 건설자금을 연 2%의 저리로 빌릴 수 있습니다.

최근 집값 하락으로, 정상입주가 가능한 데도 분양대금 환급 요구가 크게 늘었는데, 이에 대한 제도적 보완책도 마련됐습니다.

앞으로는 공정이 80% 이상 진행된 공동주택은 사업자의 부도 등 보증사고가 발생해도, 감리자의 공정률 확인을 거쳐 대한주택보증의 분양대금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