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반크가 만든 '통일한국'은? [국민리포트]

지난해 통일평화연구원이 청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통일 의식조사에서 40% 만이 통일에 동의한다고 해 놀라움을 줬는데요.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청년들에게 왜 통일을 해야 하는지 그 필요성을 알리는 영상을 제작해 화제입니다.

신지수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가 제작해 유튜브에 올린 통일 홍보 영상입니다.

7분 분량의 이 영상의 제목은 한국 청년의 꿈과 함께하는 통일 한국의 미래입니다.

이 영상은 지금까지의 통일홍보영상들과 달리 청소년부터 청년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진로 문제를 통일과 연결시켜 주목받고 있습니다.

통일이 청년들의 진로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고 우리나라 청년들이 가치있는 꿈을 실현할 기회라고 강조합니다.

인터뷰> 박기태 / '반크' 단장

"한국의 청소년들 대학생들한테 취업과 진로에 통일운동을 엮어 가지고 바로 통일은 국가적인 일이 아니라 바로 나의 삶의 문제고…"

또 이 영상은 독일이 통일을 통해 EU통합을 이끄는 국가로 성장했듯이 대한민국 청년들의 꿈을 기반으로 중국과 미국,일본을 중재하는 통일한국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목표도 제시합니다.

영상을 본 대학생들은 정치가들과 외교관들의 관심사로만 생각했던 통일문제가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는데도 필요한 과제임을 깨닫습니다.

인터뷰> 김하늘 / 인하대 문화콘텐츠학과 3학년

*말자막

"통일이 저랑 관련 없는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영상을 보고나니까 제 진로랑 연관돼서 한번 생각해보게 됐어요."

인터뷰> 장소현 / 인하대 문화경영학과 3학년

*말자막

"주변에 통일을 반대하는 친구들도 많이 있는데, 무작정 반대하기보다는 이런 영상을 보고 좀 더 깊이 있게 생각했으면 좋겠어요."

반크는 통일영상 뿐만 아니라 글로벌 통일 공공외교대사 만명 양성을 목표로 통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는데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기태 / '반크' 단장

"반크는 젊은이들 중에 해외 어학연수, 배낭여행 가는 젊은이들을 저희가 한자리에 모이게 해서 통일이 세계평화에 얼마나 중요한지 대해서 뭔가 한국을 소개함과 동시에 통일을 홍보할 수 있는 대사를 모집을 하는 거죠."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의 통일 홍보 활동은 통일에 대한 젊은이들의 관심을 높이고 세계평화를 위해 통일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민리포트 신지수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