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지친 몸과 마음 숲 속에서 치유해요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지친 몸과 마음 숲 속에서 치유해요

등록일 : 2015.09.14

앵커>

아직은 한낮 더위가 남아있지만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면서 산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는데요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자연 속의 숲을 소개합니다

보도에 곽지술 국민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몸에 좋다는 피톤치드 내뿜는 가평 잣향기푸른숲.

수령 80년이 넘는 5만여 그루의 잣나무가 높이 뻗었습니다.

휴식을 취하러 온 사람들은 단지 걷기만 해도 몸과 마음이 모두 맑아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인터뷰> 김종무 / 경기도 수원시

"오는 순간 물도 있고 특히 여기 올라오는 길에 방앗간이 맘에 들더라고요. 아이들 교육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해 10월 문을 연 잣향기푸른숲에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스트레스 지수로 내 몸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나에게 꼭 맞는 아로마 테라피도 받을 수 있습니다.

숲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말끔히 풀어줍니다.

잣 특성화 박물관 그리고 옛 화전민 마을을 재현한 전시가옥은 체험과 볼거리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접 의자나 책꽂이를 만들 수 있는 목공 체험도 탐방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명혜 산림치유지도사 / 가평군 '잣향기푸른숲'

"산림환경을 활용한 걷기 프로그램이라든가 스트레칭이라든가 호흡 이런 것들이 있고요. 또 이런 자연 속에서 자기 자신을 놓을 수 있는 명상 프로그램,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경기도의 또 다른 수목원입니다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조성된 물향기수목원은 물과 관련된 습지생태원, 한국의 소나무원등 모두 19개의 다양한 코스로 구성돼 있습니다.

인터뷰> 최은혜 / 경기도 화성시

"이야기 많이 듣고 왔는데요. 아이들 뛰어놀기도 정말 좋고 자연이 너무 잘 돼있는 것 같아서 자주 오고 싶어요."

한해 50만 명이 찾는 물향기수목원은 초등학생 이상의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무료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살아 있는 식물학습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손바닥 정원 만들기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여러 식물을 직접 화분에 심어보고 식재와 관리 방법을 자세히 알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인터뷰> 심해용 소장 /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산림환경연구소가 관리하고 있는 힐링센터가 가평군에 있는 잣향기푸른숲이 있고 또 이곳 물향기수목원이 있습니다. 전철 등 수도권에 있어서 (연간) 50만 명 이상이 찾고 있기 때문에 다른 제2수목원도 조성하고 있습니다."

가을 기운 속에 맑은 공기와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이들 숲이 사람들의 발길을 불러모으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곽지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