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설 민생대책 발표…내수 활력 이끈다

앵커>

정부가 오늘 국무회의에서 설 민생 안정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설 전후로 대규모 할인행사를 여는 등 내수 활력에 힘을 쏟는단 계획인데요.

정유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마련한 이번 설 민생대책의 핵심은 '내수 진작'입니다.

우선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설 성수품과 선물세트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코리아 그랜드세일'을 진행합니다.

소비를 활성화시켜 경기 회복의 불씨를 되살리자는 겁니다.

전국의 농수협 특판장 2천여 곳, 전통시장 300곳이 행사에 참여합니다.

또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할인행사도 2월 한달간 실시해 소비 분위기를 확산시킬 계획입니다.

전통시장 유인책도 제시됐습니다.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판매하고, 판매량도 1천800억원까지 늘리기로 했습니다.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는 전통시장 주변도로에 2시간 내 주차를 허용합니다.

연휴 기간 들썩이는 식탁물가를 잡기 위한 대책도 마련됐습니다.

7만 세트 가량 공급되는 한우 선물세트를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하고, 정부비축 수산물은 1만t가량 풀어 시중가보다 10~30% 싸게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한파와 강우 등으로 가격 하락이 우려되는 배추와 무 등 일부 채소를 대상으로는 수매비축 등의 수급 대책을 펼칩니다.

또 중소기업 지원 자금을 지난해보다 2조원 늘린 21조 2천억원으로 확대하고, 공공부문 하도급 공사대금은 설 이전에 현금으로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이밖에 설 연휴 기간, 특별교통대책본부를 운영해 교통편 횟수를 최대한 늘리는 한편, 응급의료기관은 24시간 비상진료 체계를 가동시킬 방침입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