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경기북부경찰청 개청…"위험요인에 엄정 대처"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경기북부경찰청 개청…"위험요인에 엄정 대처"

등록일 : 2016.03.25

앵커>
오늘 오후 경기도 의정부시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북부지방경찰청 개청식이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사회혼란을 야기할 수 있는 각종 위험 요인에, 엄정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오늘 새롭게 출범하는 경기북부경찰청이 경기 북부지역 주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켜주는 든든한 울타리가 되고, 생활 편의 측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그리고 국민 여러분! 최근 북한은 4차 핵실험과 잇따른 장거리 미사일 발사로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극단적인 도발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지금 중대한 안보 위기를 맞아, 경찰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국가안보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사회혼란을 야기할 수 있는 각종 위험 요인에 엄정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특히, 접경지역을 관할하는 경기북부 경찰 여러분은 북한의 도발과 테러로부터 국민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철저한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지금 북한의 도발이 언제 감행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이런 때일수록 국민의 대의기관인 국회와 정치권에서도 본인들만의 정치에서 벗어나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국가를 위기에서 구해내려는 애국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러한 우리 모두의 단합된 힘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고, 우리의 삶을 지키는 초석이 될 것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