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에서 펼쳐지는 프랑스 음식축제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한국에서 펼쳐지는 프랑스 음식축제

등록일 : 2016.03.25

앵커>
올해는 우리나라와 프랑스가 수교한지 130주년 입니다.
오늘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는, 이를 기념하는 음식축제가 열렸는데요.
여정숙 기자가 가봤습니다.
[기사내용]
프랑스어로 막대기, 지팡이라는 뜻을 가진 빵 바게트.
프랑스를 상징하는 빵으로 우리에게도 익숙한 음식입니다.
순수 우리 밀로 만든 바게트 커팅식을 시작으로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한 음식축제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프랑스 요리를 더욱 쉽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입니다.
특히, 프랑스 음식문화를 알리기 위해 프랑스 내 최고 명장으로 인정받는 스타셰프들이 참여를 했습니다.
int> 에릭 트로숑 (프랑스 요리, 미식부문 명장)
"프랑스 셰프들이 지금 서울에 와서 양국의 음식문화를 한국 셰프들과 같이 교류하기 위해서 참여하게 됐습니다."
프랑스 전통 빵인 브리오슈와 한국의 대표 음식인 불고기를 활용한 '불고기 샌드위치' 등 프랑스와 한국의 맛이 어우러진 요리들도 선보였습니다.
서울 한가운데서 먹을 수 있는 프랑스 셰프들의 요리에 시민들은 눈과 입이 즐거웠습니다.
int> 최영진 (서울시 양천구)
"프랑스 음식들을 평소에 접할 기회가 없는데 이런 행사가 있어서 뜻깊은 것 같고요."
int> 송근우 (경기도 일산)
"평소 프랑스 음식에 관심이 많았었는데요. 실제로 와서 유명 셰프분들의 음식들을 보고 맛볼 수 있다는 게 영광스럽고"
이 밖에도 프랑스 문화원에서 마련한 문화 공연과 프랑스 음식문화 체험공간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습니다.
미식의 나라 프랑스의 스타 셰프들이 만드는 맛있는 행사는 내일까지 광화문 광장에서 이어집니다.
KTV 여정숙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