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브렉시트' 찬반투표 D-1…막판 '공포작전'

KTV 830 (2016~2018년 제작)

브렉시트' 찬반투표 D-1…막판 '공포작전'

등록일 : 2016.06.23

앵커멘트>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여부를 묻는 브렉시트 투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찬반 양 진영은, 막판 지지표를 얻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세계 이모저모를 정지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브렉시트 찬반 국민투표가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영국내 찬반 양 진영은 이른바 '공포작전'을 앞세워 막판 표몰이에 나섰습니다.
양쪽 모두 브렉시트 결과에 따른 유권자들 우려를 자극하는 발언을 쏟아냅니다.
녹취> 보리스 존슨 / 전 런던 시장 (브렉시트 지지)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건 브렉시트 찬성에 투표해서 목요일에 (이민 문제)통제권을 되찾는 겁니다."
녹취>사디크 칸 / 현 런던 시장 (브렉시트 반대)
"세계를 이끄는 기업 중 60% 이상이 유럽에 지사를 두고 있습니다. 바로 여기 영국에 말입니다...보리스, 왜 갑자기 생각을 바꾼거죠?"
최근 조 콕스 의원 사망으로 여론은 탈퇴를 반대하는 쪽으로 기우는 듯 하지만 장담할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최근 실시된 한 여론조사에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인 힐러리 클린턴 지지율이,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보다
5% 정도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근소한 차이 만큼이나 양 후보는 상대방 흠집내기에 한치의 양보도 없습니다.
녹취>힐러리 클린턴 /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우리는 매일 트럼프가 얼마나 터무니없고 부주의한지 보고 있습니다. 그는 그걸 자랑스러워 하겠죠... 아무런 전망도 없는 그가 우리 삶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도록 놓아둘 순 없습니다."
반(反) 무슬림 공약을 내세우고 있는 트럼프는 복음주의 기독교 지도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힐러리는 기독교를 파멸시키고 있는 지도자 중 하나"라며 비난에 열을 올렸습니다.
국 중남부 양쯔강 남쪽에 위치한 장시성.
최근 내린 폭우로 포양호 인근 마을이 완전히 잠겼습니다.
1층은 아예 보이지 않고 주인을 잃은 물건은 누런 물 위를 떠다닙니다.
주민들은 홍수를 피하기 위해 2층 집이나 더 높은 곳으로 대피했습니다.
녹취> 장시성 포양호 인근 마을주민
"마을 간부들이 무장 경찰들이 온다고 해서, 여기서 기다렸습니다. 배를 가지고 오지 않으면, 임신한 여성을 태울 수가 없습니다."
중국 중앙기상대는 남부 일대의 폭우는 다음 달 초까지 계속될 것이라며 추가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습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