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지난해 광복 70주년을 맞아 국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던 국가브랜드 공모전 기억하실 겁니다.
정부가 오늘 국민 의견을 취합해 대한민국의 정체성이 담긴 슬로건과 로고를 발표했는데요.
이소희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세계에서 인정받은 한류 콘텐츠 드라마와 K-POP.
선조들이 일궈낸 창의적인 문화자산 한글과 거북선.
대한민국의 정체성에는 늘 '창의'가 있었습니다.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새로운 국가브랜드, 'CREATIVE KOREA'가 탄생했습니다.
우리 국민이 생각하는 전통과 현대, 유무형 자산에 담긴 핵심가치를 모두 모은 결과입니다.
싱크>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우리 안에 내재돼 있는 문화유전자, 창의의 가치를 재발견하여 자긍심을 높이고 한편으로는 세계 속에서 대한민국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국가브랜드 사업은 작년 광복 7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재확인하고, 국민과 함께 브랜드를 만들어 해외에 알린다는 목적으로 추진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작년 두 차례에 걸쳐 국민들의 아이디어와 작품 등을 공모했습니다.
그 결과, 로고와 사진, 영상, 음악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3만 건이 넘는 작품이 공모됐고, '한국다움'에 대한 키워드도 약 127만 건이 수집됐습니다.
작품과 키워드 등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한민국의 핵심가치로 창의, 열정, 화합 3가지가 도출됐고, 마침내 미래 지향적 국가브랜드 슬로건, Creative Korea가 결정됐습니다.
국가브랜드 로고는 태극기를 모티브로 제작됐습니다.
CREATIVE와 KOREA를 각각 빨강과 파랑으로 상하 배치하고, 건곤감리의 두 개의 세로선도 살려 양 끝에 배치했습니다.
앞으로 정부는 새로운 슬로건과 홍보영상을 통해 대한민국이 추구하는 가치이자 정체성인 CREATIVE KOREA를 세계에 알릴 예정입니다.
KTV 이소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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