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맛비와 함께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7월 중순은 피서 여행을 계획하기 좋은 시기인데요.
무더위를 식혀줄 축제와 공연 전시 소식을 김나실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1.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
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기간 : 7월 13일(목)~ 23일(일)
>장소 : 경기도 부천시 일대
장르영화 마니아들의 축제로 불리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예매 시작 30초 만에 매진돼 화제가 된 영화 '7호실'을 개막작으로 58개국 289편의 장르 영화들이 관객을 찾는데요.
마니아층을 위한 ‘레드’와 가볍게 도전해볼 수 있는 ‘블루’로 장르를 구분해 영화팬들의 선택을 돕는다고 하네요.
올해는 상영관을 더 늘려 가족들과 볼 수 있는 영화도 상영한다고 하니, 기발하고 환상적인 영화들과 함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리시길 바랍니다.
2. 서동요 설화 담은 ‘부여서동연꽃축제’
부여서동연꽃축제
>기간 : ~7월 16일(일)
>장소 : 부여군 서동공원 궁남지 일원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인공연못인 궁남지에서 백련과 홍련, 가시연 등 50여 종의 다양한 연꽃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축제가 한창입니다.
‘연꽃 빛과 향을 품다’를 주제로 백제 유적지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1주년을 기념하는 멀티미디어쇼와 서동선화 나이트 퍼레이드 등이 진행되는데요.
백제 문화제탐방과 자연생태학습장으로 인기가 높다고 하네요.
3.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만나는 한 여름밤의 ‘물빛축제’
물빛축제
>기간 : 7월 14일(금)~8월 31일(목), 오후 6~10시
>장소 :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 동문호수정원 일원
14일부터 내달 말까지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물빛축제’가 밤하늘을 수놓습니다.
빛 조형물로 만들어진 라이트 가든과 음악에 맞춰 디지털 분수와 불꽃놀이가 진행되는 워터라이팅 쇼 등 물과 빛이 어우러진 다양한 행사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 여름밤을 시원하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4. 경복궁 야간개장…청와대 앞길도 걸어요.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기간 : 7월 16일(일)~29일(토)
>장소 : 경복궁
고궁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경복궁의 야간개장 프로그램이 오는 16일부터 시작됩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50여 년 만에 이루어진 청와대 앞길 개방으로 2.7km에 달하는 경복궁 둘레길을 자유롭게 산책할 수 있다는 건데요.
청와대 앞길을 거닐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많은 시민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되니 좋은 기회 놓치지 마세요!
제14회 서울국제무용콩쿠르
▶7월 18일(화)~28일(금)
▶서울 마포아트센터 등지
무용의 미래를 모색하는 좌담회와 함께 한국과 프랑스, 벨기에 등 14개국에서 온 292명의 무용수가 모여 경연을 펼칩니다.
제25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7월 19일(수)~30일(일)
▶서울 대학로 일대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가
'호기심을 무대로!'를 주제로 멕시코와 미국 등
11개국의 우수한 아동청소년 공연 14편을 선보입니다.
‘그림의 마술사 에셔’ 전
▶7월 17일(월)~10월 15일(일)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네덜란드의 판화가 마우리츠 코르넬리스 에셔의 작품을 볼 수 있는 국내 첫 번째 전시가 열려 시지각과 착시를 이용한 독특한 기법들을 소개합니다.
평일오후에 즐기는 ‘낮잠콘서트’
▶7월11일(화)~8월11일(금), 매주 화~금요일 오후 2시
▶서울돈화문국악당
전통음악과 창작음악 등 다양한 공연으로 구성된 낮잠 콘서트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활력을 전합니다.
퇴근길 토크콘서트 ‘음악과 건축의 동행’
▶7월 18일(화) 오후 7시 30분
▶대한성공회 서울주교좌성당
유형문화재 제35호인 서울주교좌성당에서 서울시립교향악단이 음악과 건축을 주제로 시민들과 만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