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북 사전 점검단 방남 이틀째…서울 공연장 점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북 사전 점검단 방남 이틀째…서울 공연장 점검

등록일 : 2018.01.22

현송월 삼지연 관현악단장이 이끄는 북측 사전점검단이 어제 강릉을 둘러본 뒤 오늘 서울로 이동합니다.
강릉과 서울의 공연장 후보지를 모두 살펴본 뒤 공연일시와 장소를 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강릉에서 하룻밤을 묵은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장 일행은 어제 강릉에서 강릉 아트센터와 황영조기념체육관을 둘러봤습니다.
황영조체육관에서 6분 남짓, 강릉 아트센터에서 두 시간 가량을 머물렀던만큼 강릉에서 치러질 남북 공연은 강릉아트센터에서 열릴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망됩니다.
강릉 공연장에서는 북한 예술단의 공연에 필요한 무대가 설치될 수 있는지, 음향 시설 등 설비 조건은 어떤지 꼼꼼하게 살펴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남 이틀째인 오늘 서울 공연장 점검을 위해 현 단장 일행은 오전 9시 14분 서울행 KTX를 타고 강릉역을 출발했습니다.
서울에서는 남산 국립극장과 예술의전당, 세종문화회관 등이 후보지로 떠올랐습니다.
이 가운데 두 군데 정도를 방문해 강릉 공연장 점검과 마찬가지의 조건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북측은 사전점검단의 공연장 점검 결과에 따라 남북이 합의한 예술단 공연의 일시, 장소, 내용 등을 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연장 점검을 마치면 현 단장 일행은 오늘 오후 온 길대로 경의선 육로를 이용해 북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